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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비윤리적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청소년의 윤리적 판단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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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조승호-
dc.date.available2018-05-08T14:57:25Z-
dc.date.created2018-04-17-
dc.date.issued2017-03-
dc.identifier.issn1598-4877-
dc.identifier.urihttp://scholarworks.bwise.kr/ssu/handle/2018.sw.ssu/6514-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기업의 비윤리적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청소년들의 윤리적 판단과 그러한 판단에 어떠한 변인들이 영향을 주는 지 살펴보았다. 본 연구에서 청소년의 윤리적 판단에 영향을 주는 변인으로 경쟁심, 돈에 대한 태도, 개인주의를 고려하였다. 종속변인인 윤리적 판단은 두 가지 관점에서 접근하였다. 하나는 보편주의의 입장인 의무론적 관점과 다른 하나는 상대주의적 관점에서 접근하였다. 연구결과 경쟁심은 의무론과 상대주의적 윤리적 판단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개인주의, 돈에 대한 태도는 유의하지는 않았으나 상관관계를 고려해 살펴본 결과 돈의 대한 태도도 청소년의 윤리적 판단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콘텐츠학회-
dc.relation.isPartOf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dc.subject비윤리적 바이럴 마케팅-
dc.subject페이스북-
dc.subject청소년-
dc.subject경쟁심-
dc.subjectUnethical Viral Marketing-
dc.subjectFacebook-
dc.subjectAdolescents-
dc.subjectSense of Rivalry-
dc.title기업의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비윤리적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청소년의 윤리적 판단 연구-
dc.title.alternativeThe Research on Adolescents' Ethical Decision on Unethical Viral Marketing through Social Network Service-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5392/JKCA.2017.17.03.189-
dc.type.rimsART-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17, no.3, pp.189 - 198-
dc.identifier.kciidART002209168-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citation.endPage198-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189-
dc.citation.title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17-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조승호-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209168-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비윤리적 바이럴 마케팅-
dc.subject.keywordAuthor페이스북-
dc.subject.keywordAuthor청소년-
dc.subject.keywordAuthor경쟁심-
dc.subject.keywordAuthorUnethical Viral Marketing-
dc.subject.keywordAuthorFacebook-
dc.subject.keywordAuthorAdolescents-
dc.subject.keywordAuthorSense of Rivalry-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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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 Seung ho
College of Economics and International Commerce (Department of Global Comme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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