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본 글로벌 프랜차이즈(Born Global Franchise)의 성공요인 분석 : 요거베리를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한상호-
dc.contributor.author이재한-
dc.contributor.author설승현-
dc.date.available2020-02-28T20:44:19Z-
dc.date.created2020-02-12-
dc.date.issued2014-06-
dc.identifier.issn2093-9582-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13637-
dc.description.abstract내수 시장이 포화됨에 따라 프랜차이즈 기업의 국제화를 시도하는 것은 기업에게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성장시키는데 중요한 요 인이 되어가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국제 시장의 진출 방법인 본 글로벌 프랜차이즈 에 대한 정의와 이러한 기업을 살펴보고 그 성공요인을 탐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본 글로벌 기업으로 여겨지고 있는 일반 서비스와 제조 기 업 그리고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례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경영자는 먼저 해외 진출 에 적극적이며, 이를 위해 창조적이고 실용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며, 둘째 창업자와 기 업에 있는 직원 모두 학습지향적이며, 기술지향적이어야 한다. 셋째, 차별화된 원천기 술을 보유하여야 하며, 넷째 주변의 환경을 끊임없이 살펴보고 고려하여야 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
dc.relation.isPartOf한국프랜차이즈경영연구-
dc.title본 글로벌 프랜차이즈(Born Global Franchise)의 성공요인 분석 : 요거베리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A Study Success Factors on the Born Global Franchise : Based on Yoguberry-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프랜차이즈경영연구, v.5, no.1, pp.5 - 25-
dc.identifier.kciidART002260358-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25-
dc.citation.startPage5-
dc.citation.title한국프랜차이즈경영연구-
dc.citation.volume5-
dc.citation.number1-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설승현-
dc.subject.keywordAuthor프랜차이즈-
dc.subject.keywordAuthor본 글로벌 프랜차이즈-
dc.subject.keywordAuthorFranchise-
dc.subject.keywordAuthorBorn Global Franchise-
dc.subject.keywordAuthorInternationalizatio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경영대학 > 경영학부(경영학)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