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쌍의 의미유사도 기반 태그 랭킹 시스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시화 | - |
dc.contributor.author | 황대훈 | - |
dc.date.available | 2020-02-29T01:45:57Z | - |
dc.date.created | 2020-02-12 | - |
dc.date.issued | 2013 | - |
dc.identifier.issn | 1229-777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15188 | - |
dc.description.abstract | 기존의 태그 기반 시스템들은 콘텐츠에 태깅된 태그들을 활용한 단일 태그 매칭을 통해 검색결과를 제공함에 따라 정확도가 낮은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사용자들이 콘텐츠에 태깅 시 태그간의 연관관계 및 우선순위는 고려하지 않아 태그가 가지고 있는 콘텐츠와 관련된 정보들을 효율적으로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위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태그 기반 시스템에 적합한 태그간 의미 유사도를 추출하여 콘텐츠에 태깅된 태그들을 재 랭킹하기 위한 태그 랭킹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제안 시스템의 성능 평가는 이미지에 태깅된 태그(baseline)와 태그 동시출현 빈도수 기법을 적용한 랭킹(frequency) 결과를 본 논문에서 제안한 태그 랭킹 시스템에 의해 추출된 랭킹 결과와 비교 실험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멀티미디어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 |
dc.title | 태그쌍의 의미유사도 기반 태그 랭킹 시스템 | - |
dc.title.alternative | Tag Ranking System based on Semantic Similarity of Tag-pair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identifier.doi | 10.9717/kmms.2013.16.11.130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v.16, no.11, pp.1305 - 1314 | - |
dc.identifier.kciid | ART001823827 | - |
dc.citation.endPage | 1314 | - |
dc.citation.startPage | 1305 | - |
dc.citation.title |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6 | - |
dc.citation.number | 11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황대훈 | - |
dc.subject.keywordAuthor | Tag(태그) | - |
dc.subject.keywordAuthor | Tag Similarity(태그 유사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WordNet(워드넷) | - |
dc.subject.keywordAuthor | Tag Ranking(태그 랭킹)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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