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뮤지컬 광고커뮤니케이션이 관객의 관람태도, 관람의도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설화-
dc.contributor.author김태은-
dc.date.available2020-03-03T11:47:24Z-
dc.date.created2020-02-24-
dc.date.issued2019-12-
dc.identifier.issn1976-6211-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1933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뮤지컬 광고커뮤니케이션이 뮤지컬 관객의 관람태도와 관람의도 및 재 관람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뮤지컬 광고커뮤니케이션의 뮤지컬 공연 관람태도에대한 영향을 알아본 결과, 광고커뮤니케이션의 뮤지컬공연 브랜드 친숙도와 광고 노블티는 뮤지컬 공연 관람태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메시지 복잡성은 뮤지컬 공연 관람태도에 유의한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뮤지컬 공연 관람태도는 뮤지컬 공연 관람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뮤지컬 공연 관람의도는 뮤지컬 공연 재 관람의도에 정(+)의 영향을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향후 뮤지컬콘텐츠의 관객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효과 제고를 위한유용한 시사점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전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dc.relation.isPartOf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dc.title뮤지컬 광고커뮤니케이션이 관객의 관람태도, 관람의도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Musical Advertising Communication on Audience Attention, Intention and Revisit Intention-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v.13, no.8, pp.281 - 290-
dc.identifier.kciidART002549603-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290-
dc.citation.startPage281-
dc.citation.title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dc.citation.volume13-
dc.citation.number8-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태은-
dc.subject.keywordAuthorMusical-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Communication-
dc.subject.keywordAuthorAttitude-
dc.subject.keywordAuthorIntention-
dc.subject.keywordAuthorRevisit intention-
dc.subject.keywordAuthor뮤지컬-
dc.subject.keywordAuthor광고커뮤니케이션-
dc.subject.keywordAuthor관람태도-
dc.subject.keywordAuthor관람의도-
dc.subject.keywordAuthor재관람의도-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경영대학 > 경영학부(글로벌경영학)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Na Mi photo

Kim, Na Mi
Business Administration (Divis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