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광고커뮤니케이션이 관객의 관람태도, 관람의도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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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설화 | - |
dc.contributor.author | 김태은 | - |
dc.date.available | 2020-03-03T11:47:24Z | - |
dc.date.created | 2020-02-24 | - |
dc.date.issued | 2019-12 | - |
dc.identifier.issn | 1976-621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1933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뮤지컬 광고커뮤니케이션이 뮤지컬 관객의 관람태도와 관람의도 및 재 관람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뮤지컬 광고커뮤니케이션의 뮤지컬 공연 관람태도에대한 영향을 알아본 결과, 광고커뮤니케이션의 뮤지컬공연 브랜드 친숙도와 광고 노블티는 뮤지컬 공연 관람태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메시지 복잡성은 뮤지컬 공연 관람태도에 유의한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뮤지컬 공연 관람태도는 뮤지컬 공연 관람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뮤지컬 공연 관람의도는 뮤지컬 공연 재 관람의도에 정(+)의 영향을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향후 뮤지컬콘텐츠의 관객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효과 제고를 위한유용한 시사점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전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 - |
dc.title | 뮤지컬 광고커뮤니케이션이 관객의 관람태도, 관람의도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 of Musical Advertising Communication on Audience Attention, Intention and Revisit Intention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v.13, no.8, pp.281 - 290 | - |
dc.identifier.kciid | ART00254960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290 | - |
dc.citation.startPage | 281 | - |
dc.citation.title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3 | - |
dc.citation.number | 8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태은 | - |
dc.subject.keywordAuthor | Musical | - |
dc.subject.keywordAuthor | Advertising Communi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Attitude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n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visit inten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뮤지컬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광고커뮤니케이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관람태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관람의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재관람의도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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