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3면 프로젝션을 통한 고구려 벽화무덤의 가상체험 콘텐츠 제안에 관한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연희-
dc.contributor.author김동조-
dc.date.available2020-02-27T05:42:11Z-
dc.date.created2020-02-12-
dc.date.issued2019-
dc.identifier.issn2384-101X-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2259-
dc.description.abstract2019년 문화원형 복원에 대한 연구가 첨단 영상 기술을 기반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가상현실 기술은 실재감과 몰입감을 형성하게 하여 새로운 체험의 기회를 주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고구려 고분 벽화의 아름답고 정교함을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제안을 연구한다. 이를 위해 정밀한 고분 벽화의 묘사 및 역사적 가치와 의의를 되새기며 스토리 전개 방식을 기획하여 제안하고자 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dc.relation.isPartOf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dc.title3면 프로젝션을 통한 고구려 벽화무덤의 가상체험 콘텐츠 제안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Researching Goguryo mural virtual reality experience content through 3 sides projection-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identifier.doi10.29056/jncist.2019.09.13-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v.8, no.3, pp.363 - 374-
dc.identifier.kciidART002504923-
dc.citation.endPage374-
dc.citation.startPage363-
dc.citation.title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dc.citation.volume8-
dc.citation.number3-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동조-
dc.subject.keywordAuthor고구려 고분-
dc.subject.keywordAuthor가상현실-
dc.subject.keywordAuthor콘텐츠 기획-
dc.subject.keywordAuthor다중 프로젝터-
dc.subject.keywordAuthorGoguryo Mural-
dc.subject.keywordAuthorVirtual Reality-
dc.subject.keywordAuthorContents Planning-
dc.subject.keywordAuthorMulti-Projector-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