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모바일 SNS 앱의 이용요인이 사용자의 만족도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셜커머스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초리민-
dc.contributor.author김철중-
dc.date.available2021-03-08T00:40:33Z-
dc.date.created2021-03-08-
dc.date.issued2021-02-
dc.identifier.issn1229-9936-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80314-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모바일 SNS 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및 지속적 사용의도를 높이기 위해 이용률 높은 모바일SNS 앱의 개발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수행을 위해 선행연구 고찰을 통해변수들을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설문지 작성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24.0과 AMOS 25.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구조방정식과 회귀분석 등을 통한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에 의하면 기업들은 모바일 SNS 앱을 연구 및 개발 시 사용자의 특정요구를충분히 충족시키는 동시에 앱의 이용요인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앱 시장의 빠른 성장과 개발 진행주인앱들 중에서 개발자들은 모바일 SNS 앱의 기술적, 품질적, 사회적 차원의 요인들을 종합하여 고객의 만족도에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핵심 요소를 파악해야 한다. 모바일 SNS 앱의 개발 시 사용자의 만족도와습관을 관찰해야 함이 목적은 효율적 마케팅의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기업들은 모바일 SNS 앱에서광고나 다른 마케팅 홍보 전략을 활용할 때 오락성을 방해 않지 않도록 주의하여 혹은 재미있는 유머,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면 오히려 만족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되어진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국제e-비즈니스학회-
dc.relation.isPartOfe-비즈니스연구-
dc.title모바일 SNS 앱의 이용요인이 사용자의 만족도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셜커머스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Effect of User Factors of Mobile SNS App on User Satisfaction and Sustained Usage Intention: Focused on the moderating effects of social commerce involvement-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e-비즈니스연구, v.22, no.1, pp.137 - 155-
dc.identifier.kciidART002692045-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155-
dc.citation.startPage137-
dc.citation.titlee-비즈니스연구-
dc.citation.volume22-
dc.citation.number1-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철중-
dc.subject.keywordAuthorPerceived Usefulness-
dc.subject.keywordAuthorPerceived Enjoyment-
dc.subject.keywordAuthorPerceived Ease of Use-
dc.subject.keywordAuthorSuperior Quality-
dc.subject.keywordAuthorConciseness-
dc.subject.keywordAuthorInteractivity-
dc.subject.keywordAuthorSocial Identity-
dc.subject.keywordAuthorSatisfaction-
dc.subject.keywordAuthorHabits-
dc.subject.keywordAuthorContinuous Use Intention-
dc.subject.keywordAuthorSocial Commerce Involvement-
dc.subject.keywordAuthor지각된 유용성-
dc.subject.keywordAuthor지각된 오락성-
dc.subject.keywordAuthor지각된 용이성-
dc.subject.keywordAuthor질적 우수성-
dc.subject.keywordAuthor간결성-
dc.subject.keywordAuthor상호작용성-
dc.subject.keywordAuthor사회정체성-
dc.subject.keywordAuthor만족도-
dc.subject.keywordAuthor습관-
dc.subject.keywordAuthor지속적 사용의도-
dc.subject.keywordAuthor소셜커머스 관여도-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경영대학 > 경영학부(경영학)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Chul Jung photo

Kim, Chul Jung
Business Administration (Divis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