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특성이 헤어숍 이용의도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전혜린 | - |
dc.contributor.author | 홍수남 | - |
dc.date.accessioned | 2023-03-27T00:40:38Z | - |
dc.date.available | 2023-03-27T00:40:38Z | - |
dc.date.created | 2023-03-24 | - |
dc.date.issued | 2023-03 | - |
dc.identifier.issn | 2636-173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8723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SNS마케팅 특성이 헤어숍 이용의도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였고, 연구대상은 전국에 거주하는 10대~50대 남녀 209명을 대상이다. 자료분석은 SPSS V.25.0을 활용하여 통계분석하였으며, 세부적인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SNS 마케팅 특성이 헤어숍 이용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 결과. 마케팅 특성의 하위요인인 접근성, 유의성, 상호작용성이 헤어숍 이용의도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SNS 마케팅 특성이 헤어숍 구매행동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 결과. 마케팅 특성의 하위요인인 유희성, 접근성, 상호작용성이 헤어숍 구매행동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셋째, 헤어숍 이용의도는 구매행동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 결과. 헤어숍 이용의도는 구매행동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 연구는 SNS마케팅 특성이 높을수록 헤어숍 이용의도와 구매행동에 높아지는 것을 확인하였고, 이는 곧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휴먼이미지디자인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휴먼이미지디자인 | - |
dc.title | SNS 마케팅 특성이 헤어숍 이용의도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Influence of Social Media Marketing Characteristics on Intention to Visit and Purchase Behaviors in Hair Salons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identifier.doi | 10.23082/hid.2023.5.1.012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휴먼이미지디자인, v.5, no.1, pp.195 - 210 | - |
dc.identifier.kciid | ART00294077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210 | - |
dc.citation.startPage | 195 | - |
dc.citation.title | 한국휴먼이미지디자인 | - |
dc.citation.volume | 5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전혜린 | - |
dc.subject.keywordAuthor | Hair salons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tention to visit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rk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Purchase behavior | - |
dc.subject.keywordAuthor | SNS | - |
dc.subject.keywordAuthor | SNS | - |
dc.subject.keywordAuthor | 마케팅 | - |
dc.subject.keywordAuthor | 헤어숍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이용의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구매행동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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