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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 FTA 체결 후 지적재산권⋅애니메이션⋅출판이 신뢰 및 국가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신뢰의 매개변수 역할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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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철중-
dc.date.available2020-02-28T03:44:56Z-
dc.date.created2020-02-12-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issn1598-0111-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8902-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를 위한 모형으로 선행연구를 통하여 연구모형과 가설을 설정하였다. 이론적 고찰과 실증적 연구를 통하여 문화콘텐츠의 요소인 지적재산권⋅애니메이션⋅출판이 신뢰 및 국가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의 관계를 인과관계분석으로 결과를 도출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H1: 지적재산권은 애니메이션에 긍정적(+)영향을 미칠 것이다. 분석의 결과에 의하면 일반소비자들은 지적재산권과 애니메이션의 관련성에 소극적 관점을 보이고 있다. H2: 지적재산권은 신뢰에 긍정적(+)영향을 미칠 것이다. 분석의 결과에 의하면 일반소비자들은 지적재산권과 신뢰의 관련성에 소극적 관점을 보이고 있다. H3: 지적재산권은 출판에 긍정적(+)영향을 미칠 것이다. 분석의 결과에 의하면 일반소비자들은 지적재산권과 출판의 관련성에 적극적 입장을 보이고 있다. H4: 애니메이션은 신뢰에 긍정적(+)영향을 미칠 것이다. 분석의 결과에 의하면 일반소비자들은 애니메이션과 신뢰의 관련성에적극적 입장을 보이고 있다. H5: 출판은 신뢰에 긍정적(+)영향을 미칠 것이다. 분석의 결과에 의하면 일반소비자들은 출판과 신뢰의 관련성에 적극적 관점을 보이고 있다. H6: 신뢰는 국가브랜드에 긍정적(+)영향을 미칠 것이다. 분석의 결과에 의하면 일반소비자들은 신뢰와 국가브랜드의 관련성에 적극적 관점을 보이고 있다. 매개효과의 분석에 있어서는 애니메이션→신뢰→국가브랜드에서 신뢰의 매개역할은 매개의 효과가 강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지적재산권→신뢰→국가브랜드에서는 신뢰의 매개역할이 매개의 효과가 약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출판→신뢰→국가브랜드에서는신뢰의 매개역할이 매개의 효과가 강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시사점으로 지적재산권, 애니메이션, 출판의 콘텐츠를 잘 연구 개발하여 국가 이익의 향상과 국가 브랜드의 위상제고 및 국가신뢰의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물류학회-
dc.relation.isPartOf물류학회지-
dc.title한⋅중 FTA 체결 후 지적재산권⋅애니메이션⋅출판이 신뢰 및 국가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신뢰의 매개변수 역할분석 --
dc.title.alternativeStudy on Effects of Intellectual Property Rights, Animation and Publication on Trust and National Brand after Conclusion of South Korea - China FTA - Analysis on Mediating Roles of Trust --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물류학회지, v.26, no.6, pp.99 - 111-
dc.identifier.kciidART002187015-
dc.citation.endPage111-
dc.citation.startPage99-
dc.citation.title물류학회지-
dc.citation.volume26-
dc.citation.number6-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철중-
dc.subject.keywordAuthor지적재산권-
dc.subject.keywordAuthor애니메이션-
dc.subject.keywordAuthor출판-
dc.subject.keywordAuthor신뢰-
dc.subject.keywordAuthor국가브랜드-
dc.subject.keywordAuthorIntellectual property rights-
dc.subject.keywordAuthorAnimation-
dc.subject.keywordAuthorPublication-
dc.subject.keywordAuthorTrust-
dc.subject.keywordAuthorNational brand-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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