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4차 산업혁명과 국내 게임산업 발전방향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중빈-
dc.contributor.author권택민-
dc.date.available2020-02-28T04:42:37Z-
dc.date.created2020-02-12-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issn1598-454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9063-
dc.description.abstract한국 게임 산업은 대내외적 불안요인으로 성장이 멈춰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대내외적 불안요소 속에서 국내 게임 산업의 새로운 돌파구로 언급 되고 있는 것이 4차 산업 혁명이다. 4차 산업 혁명은 기존 산업 구조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제조업뿐만 아니라 콘텐츠 산업 전반에 생태계의 변화를 가져 오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제 4차 산업 혁명을 통한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AI와 AR / VR의 발전과 미래의 제 4 차 산업 혁명의 핵심이 될 게임 산업과의 연관성을 연구하고자 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게임학회-
dc.relation.isPartOf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title4차 산업혁명과 국내 게임산업 발전방향 연구-
dc.title.alternative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and Development Direction of Korean Game Industry-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6, no.6, pp.29 - 38-
dc.identifier.kciidART002175256-
dc.citation.endPage38-
dc.citation.startPage29-
dc.citation.title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16-
dc.citation.number6-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권택민-
dc.subject.keywordAuthorAI-
dc.subject.keywordAuthorfourth industrial revolution-
dc.subject.keywordAuthorAR-
dc.subject.keywordAuthorVR (AI-
dc.subject.keywordAuthor4차 산업혁명-
dc.subject.keywordAuthor증강현실-
dc.subject.keywordAuthor가상현실)-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