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국내 게임산업 발전방향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중빈 | - |
dc.contributor.author | 권택민 | - |
dc.date.available | 2020-02-28T04:42:37Z | - |
dc.date.created | 2020-02-12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issn | 1598-4540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gachon/handle/2020.sw.gachon/9063 | - |
dc.description.abstract | 한국 게임 산업은 대내외적 불안요인으로 성장이 멈춰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대내외적 불안요소 속에서 국내 게임 산업의 새로운 돌파구로 언급 되고 있는 것이 4차 산업 혁명이다. 4차 산업 혁명은 기존 산업 구조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제조업뿐만 아니라 콘텐츠 산업 전반에 생태계의 변화를 가져 오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제 4차 산업 혁명을 통한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AI와 AR / VR의 발전과 미래의 제 4 차 산업 혁명의 핵심이 될 게임 산업과의 연관성을 연구하고자 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게임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 |
dc.title | 4차 산업혁명과 국내 게임산업 발전방향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and Development Direction of Korean Game Industry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6, no.6, pp.29 - 38 | - |
dc.identifier.kciid | ART002175256 | - |
dc.citation.endPage | 38 | - |
dc.citation.startPage | 29 | - |
dc.citation.title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6 | - |
dc.citation.number | 6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권택민 | - |
dc.subject.keywordAuthor | AI | - |
dc.subject.keywordAuthor |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AR | - |
dc.subject.keywordAuthor | VR (AI | - |
dc.subject.keywordAuthor | 4차 산업혁명 | - |
dc.subject.keywordAuthor | 증강현실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상현실)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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