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을 고려하는 사용자-시스템 상호작용 기반 추천 방법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지후 | - |
dc.contributor.author | 채동규 | - |
dc.contributor.author | 김상욱 | - |
dc.date.accessioned | 2022-07-07T11:10:46Z | - |
dc.date.available | 2022-07-07T11:10:46Z | - |
dc.date.created | 2021-05-14 | - |
dc.date.issued | 2020-1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44344 | - |
dc.description.abstract | 추천 시스템은 사용자들의 과거 구매 이력 등을 학습해서 사용자들이 미래에 구매할 것 같은 상품을 추천한다. 대부분의 추천 시스템 관련 연구들은 사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을 고려하지 않은 채 한 번의 모델 학습과 한 번의 추천만 수행하며, 사용자로부터 추천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서 더 나은 추천을 수행하려는 시도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추천 모델들이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추가적으로 고려했을 때 어느 정도의 정확도 향상을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해서 분석한다. 특히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용자 취향의 다양성을 파악하고 이를 반영하여 더 나은 추천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논의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정보처리학회 | - |
dc.title | 다양성을 고려하는 사용자-시스템 상호작용 기반 추천 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A Recommendation Method based on User Interaction and Diversity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상욱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대회논문집, v.27, no.2, pp.982 - 983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대회논문집 | - |
dc.citation.title | 한국정보처리학회 학술대회논문집 | - |
dc.citation.volume | 27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982 | - |
dc.citation.endPage | 983 | - |
dc.type.rims | ART | - |
dc.type.docType | Proceeding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identifier.url | 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386079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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