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의 Hashtag와 Like 활동 기반 네트워크 구성 및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혜경 | - |
dc.contributor.author | 송준호 | - |
dc.contributor.author | 한경식 | - |
dc.contributor.author | 김상욱 | - |
dc.date.accessioned | 2022-07-10T20:50:34Z | - |
dc.date.available | 2022-07-10T20:50:34Z | - |
dc.date.created | 2021-05-14 | - |
dc.date.issued | 2018-1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48707 | - |
dc.description.abstract | 소셜 미디어의 이용 확대에 따라 관계 중심에서 콘텐츠 중심으로 사용자 간 교류 방법이 확대되고 있 다. 이에 따라 사용자 활동 기반으로 소셜 미디어를 분석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해쉬태그 (Hashtag)와 좋아요 (Like) 활동을 결합하고 이를 기반으로 구성한 네트워크인 Hashtag-based Like Network를 제안한다. 관심사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해쉬태그 활동과 좋아요 활동을 기반으로 구성한 Hashtag-based Like Network의 특징을 분석하고 네트워크 내 사용자의 팔로우 (Follow) 비율을 확인 함으로써 제안하는 네트워크가 순수한 유사한 관심사를 가지는 사용자들로 구성되어 있음을 보인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정보과학회 | - |
dc.title | 소셜 미디어의 Hashtag와 Like 활동 기반 네트워크 구성 및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Analysis of Hashtag-based Like Network on Social Media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상욱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정보과학회 2018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 논문집, pp.1294 - 1295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정보과학회 2018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 논문집 | - |
dc.citation.title | 한국정보과학회 2018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 논문집 | - |
dc.citation.startPage | 1294 | - |
dc.citation.endPage | 1295 | - |
dc.type.rims | ART | - |
dc.type.docType | Proceeding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7613923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222,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04763, Korea+82-2-2220-1365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