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유저-상품 적합도 기반의 정확한 광고효과 계산 방안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홍석진-
dc.contributor.author고윤용-
dc.contributor.author김상욱-
dc.contributor.author박계환-
dc.date.accessioned2022-07-11T19:58:27Z-
dc.date.available2022-07-11T19:58:27Z-
dc.date.created2021-05-14-
dc.date.issued2018-0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0038-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SNS를 대상으로 상품 마케팅을 하는 기업(광고주)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SNS에서 상품을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 광고 대행 유저들을 광고주에게 추천해주는 서비스들이 등장하였다. 하지만 위와 같은 대부분의 서비스들은 단순히 유저의 이웃 수를 기반으로 유저의 광고 효과를 평가하기 때문에, 유저를 통해 단계적으로 파급되는 광고 효과는 고려하지 못한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 논문은 영향력 최대화 (Influence maximization) 연구 분야의 기술을 활용하여, (1) 유저를 통해 단계적으로 파급되는 광고 효과를 고려하는 광고효과 최대화 방안을 제안한다. 또한 보다 정확하게 광고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2) 광고 상품과 유저 사이의 적합도를 정의하여 광고 대행인 선출 과정에 적용하였다. 실세계 데이터를 이용한 실험을 통해 제안하는 광고 대행 유저 선출 방안이 전통적인 선출 방안들과 비교하여 광고 효과가 더 큰 유저들을 선출한다는 것을 입증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콘텐츠학회-
dc.title유저-상품 적합도 기반의 정확한 광고효과 계산 방안-
dc.title.alternativeAccurate Ad-Effect Estimation Method based on Relevance between User and Item-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상욱-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콘텐츠학회 2018년 춘계종합학술대회, pp.21 - 22-
dc.relation.isPartOf한국콘텐츠학회 2018년 춘계종합학술대회-
dc.citation.title한국콘텐츠학회 2018년 춘계종합학술대회-
dc.citation.startPage21-
dc.citation.endPage22-
dc.type.rimsART-
dc.type.docTypeProceeding-
dc.description.journalClass3-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identifier.urlhttp://koreascience.kr/article/CFKO201816363645283.page-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공과대학 > 서울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Sang-Wook photo

Kim, Sang-Wook
COLLEGE OF ENGINEERING (SCHOOL OF COMPUTER SCIENCE)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