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서비스 조직 리더의 변혁적 리더십이 종업원의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조직몰입과 서비스 품질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신상현 | - |
dc.contributor.author | 최준서 | - |
dc.contributor.author | 박형국 | - |
dc.date.accessioned | 2022-07-15T07:11:46Z | - |
dc.date.available | 2022-07-15T07:11:46Z | - |
dc.date.created | 2021-05-13 | - |
dc.date.issued | 2016-09 | - |
dc.identifier.issn | 1738-474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397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산업의 발달로 인해 늘어난 현대인의 여가 활동에 의해 발전하게 된 스포츠 산업에서고객과 상호작용 하게 되는 종업원의 직무성과를 설명하기 위해 조직 내 리더의 역할을 수행하고있는 직원의 변혁적 리더십을 선행요인으로 선정하고 조직몰입과 서비스 품질의 매개효과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여 보았다. 측정을 위한 문항 구성을 위해 선행연구를 탐색하여 19개의 문항을 도출하고 설문의 대상으로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스포츠 서비스업으로 분류된 스포츠 교육기관을 모집단으로 선정하였다. 회수된 280부의 설문을 통해 신뢰도 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경로분석을 실시하여 가설 검증을 실시하였다. 가설검증 결과 모든 가설이 지지되었으며 종업원의 직무성과에리더의 변혁적 리더십이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었으며 조직몰입과 서비스 품질은 부분 매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실증분석 결과를 토대로 하여 경영적 시사점을 결론에제시하였으며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글로벌경영학회 | - |
dc.title | 스포츠 서비스 조직 리더의 변혁적 리더십이 종업원의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조직몰입과 서비스 품질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f Sports Service Organization Leader's Transformational Leadership Effects on Job Performance - Focused on Mediating Effect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Service Quality -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최준서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글로벌경영학회지, v.13, no.3, pp.169 - 186 | - |
dc.relation.isPartOf | 글로벌경영학회지 | - |
dc.citation.title | 글로벌경영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13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169 | - |
dc.citation.endPage | 186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14868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스포츠 서비스 조직 | - |
dc.subject.keywordAuthor | 변혁적 리더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직무성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조직몰입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 품질 | - |
dc.subject.keywordAuthor | Sports Serv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Transformational Leadership | - |
dc.subject.keywordAuthor | Organizational Commitme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Qu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Job Performance | - |
dc.identifier.url | 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10024996412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222,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04763, Korea+82-2-2220-1365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