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통신 환경에서의 혼잡을 줄이기 위한 전송 파워 및 데이터율 제어 알고리즘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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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태원 | - |
dc.contributor.author | 정재일 | - |
dc.date.accessioned | 2022-07-16T00:48:00Z | - |
dc.date.available | 2022-07-16T00:48:00Z | - |
dc.date.created | 2021-05-14 | - |
dc.date.issued | 2015-0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802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차량 통신 환경에서 적합한 혼잡제어 알고리즘 제안하였다. 차량 안전 서비스는 모든 차량이 자신의 위치, 속력, 방향 그리고 제어 정보 등을 담고 있는 차량 안전 메시지를 일정 주기로 브로드캐스팅하여 이를 기반으로 모든 차량의 상태를 판단하고 구별하여 운전자의 위협 상태를 감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이다. 하지만, 차량의 수가 많은 도심지역 같은 곳에서는 차량 안전 메시지 전송으로 인한 네트워크 혼잡이 유발되고 히든 노드의 영향이 증대되어 패킷 손실이 발생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전체 네트워크 혼잡도를 구하여, 이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혼잡을 줄이며, 또한 히든 노드의 영향도 경감시켜 패킷 손실을 예방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통신학회 | - |
dc.title | 차량 통신 환경에서의 혼잡을 줄이기 위한 전송 파워 및 데이터율 제어 알고리즘 | - |
dc.title.alternative | transmission power and data rate control algorithm in VANETs for mitigating congestion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정재일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15년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pp.858 - 859 | - |
dc.relation.isPartOf | 2015년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 - |
dc.citation.title | 2015년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 - |
dc.citation.startPage | 858 | - |
dc.citation.endPage | 859 | - |
dc.type.rims | ART | - |
dc.type.docType | Proceeding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2659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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