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자기주도학습과 심층면담 프로그램이 이공계 학습부진학생의 학업에 미치는 영향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혜경-
dc.contributor.author최원영-
dc.date.accessioned2022-07-16T00:51:58Z-
dc.date.available2022-07-16T00:51:58Z-
dc.date.created2021-05-13-
dc.date.issued2015-01-
dc.identifier.issn1738645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8057-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자기주도학습과 심층면담 프로그램이 이공계 학습부진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것이다. 본 연구는 학점평균 2.5미만의 학생들 17명의 신청을 받아 진행하였으며, 15주 동안의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참여와 3차의 심층면담 결과, 평균 평점(GPA, grade point average)의 변화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참여 과목의 학업성취도, 평균 평점(GPA, grade point average)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었으며, 학습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공학교육학회-
dc.title자기주도학습과 심층면담 프로그램이 이공계 학습부진학생의 학업에 미치는 영향 연구-
dc.title.alternativeThe effects on academic of self-directed learning and in-depth interviewing program in engineering underachieved student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최원영-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공학교육연구, v.18, no.01, pp.54 - 60-
dc.relation.isPartOf공학교육연구-
dc.citation.title공학교육연구-
dc.citation.volume18-
dc.citation.number01-
dc.citation.startPage54-
dc.citation.endPage60-
dc.type.rimsART-
dc.type.docType정기학술지(Article(Perspective Article포함))-
dc.identifier.kciidART001959984-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자기주도학습-
dc.subject.keywordAuthor학습부진아-
dc.subject.keywordAuthor학업성취도-
dc.subject.keywordAuthor심층면담-
dc.subject.keywordAuthor만족도 Self-directed learning-
dc.subject.keywordAuthorUnderachieved student-
dc.subject.keywordAuthorAcademic achievement-
dc.subject.keywordAuthorGrade point average-
dc.identifier.urlhttps://www.koreascience.or.kr/article/JAKO201521866699744.page-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산업융합학부 > 서울 산업융합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i, won young photo

Choi, won young
SCHOOL OF INDUSTRIAL INFORMATION STUDIES (DIVISION OF INDUSTRIAL INFORMATION STUDIE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