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의 부정적 대기경험과 수용가능성이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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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배준철 | - |
dc.contributor.author | 김대철 | - |
dc.date.accessioned | 2022-07-16T01:19:31Z | - |
dc.date.available | 2022-07-16T01:19:31Z | - |
dc.date.created | 2021-05-13 | - |
dc.date.issued | 2014-12 | - |
dc.identifier.issn | 1229-859X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5836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대기에 대한 부정적 경험과 수용가능성이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총 230부의 설문자료를 수집하였다. 결과를 보면, 대기에서의 부정적 경험을 구성하는 대기시간에 대한 부정적 지각, 부정적 대기환경, 대기의 통제 불가능성 등 모든 차원이 수용가능성 및 부정적 감정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부정적 감정은 패밀리 레스토랑의 잘 알려진 서비스 내용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품질에 대한 직접적인 영향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 부정적 감정은 이탈의도에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것은 많은 경우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 등으로 인해 특정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충성도가 그다지 높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 - |
dc.title | 패밀리 레스토랑의 부정적 대기경험과 수용가능성이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Effects of Negative Waiting Experiences and Acceptability On Service Quality of Family Restaurant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대철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고객만족경영연구, v.16, no.4, pp.123 - 142 | - |
dc.relation.isPartOf | 고객만족경영연구 | - |
dc.citation.title | 고객만족경영연구 | - |
dc.citation.volume | 16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123 | - |
dc.citation.endPage | 142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945295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waiting tim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qu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family restaurants | - |
dc.subject.keywordAuthor | acceptabi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negative emotional respons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ustomer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exit inten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대기시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품질 | - |
dc.subject.keywordAuthor | 패밀리 레스토랑 | - |
dc.subject.keywordAuthor | 수용가능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부정적 감정반응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고객만족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이탈의도 | - |
dc.identifier.url | 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3295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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