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품질의 만족, 신뢰 및 재구매 효과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창원 | - |
dc.contributor.author | 김미정 | - |
dc.date.accessioned | 2022-07-16T05:15:11Z | - |
dc.date.available | 2022-07-16T05:15:11Z | - |
dc.date.created | 2021-05-13 | - |
dc.date.issued | 2014-04 | - |
dc.identifier.issn | 1229-374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018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SERVPERF를 사용하여 항공산업의 품질과 만족 및 신뢰, 재구매 의도 간의 영향관계를 파악하고, 항공사 유형과 전체모형의 각 경로에서 조절적인 효과를 조사하였다. 이러한 실증연구를 통해 풀 서비스 항공사의 경쟁력을 강화와 저가항공사의 시장 확대 및 지속적인 고객 관계의 유지를 강화 할 수 있는 정보화 전략방안의 토대를 제시하고자 한다. 본 실증연구를 위해 207부의 유효설문지를 사용하였다.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SPSS 20.0과 AMOS 20.0 s/w를 사용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항공산업의 품질에 대한 기존의 연구와 차별화 되는 항공서비스 유형이 전체 연구모형 간에 어떤 효과가 있는지 실증적으로 분석 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항공산업의 서비스 품질정보에 대한 전략적 방안을 제시할 수 았을 것으로 본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산업정보학회 | - |
dc.title | 항공산업품질의 만족, 신뢰 및 재구매 효과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 of Satisfaction, Trust and Repurchase Intention in Airline Industry Quality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창원 | - |
dc.identifier.doi | 10.9723/jksiis.2014.19.2.137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v.19, no.2, pp.137 - 145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9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137 | - |
dc.citation.endPage | 145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871253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Airline Industry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Qu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Trust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purchase Inten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항공서비스산업 | - |
dc.subject.keywordAuthor | 품질 | - |
dc.subject.keywordAuthor | 만족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신뢰 | - |
dc.subject.keywordAuthor | 재구매의도Airline Industry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Qu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Trust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purchase Intention | - |
dc.identifier.url | http://koreascience.or.kr/article/JAKO201414938220426.page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222,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04763, Korea+82-2-2220-1365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