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온라인 상점 방문 고객의 구매 확률 예측을 위한 연관규칙 활용 방안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동성-
dc.contributor.author한송이-
dc.contributor.author김종우-
dc.date.accessioned2022-07-16T15:22:02Z-
dc.date.available2022-07-16T15:22:02Z-
dc.date.created2021-05-13-
dc.date.issued2012-0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5569-
dc.description.abstract온라인 상점은 방문고객에게 많은 정보를 신속히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것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상점은 고객과 가상공간에서 일대일 마케팅이 가능하기 떄문에 온라이에서 고객관린는 온라인 상점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요소이다. 온라인 상점은 다양한 방법으로 방문 고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 중 클릭스트림 데이터는 고객이 방문한 웹 페이지 경로를 확인 할 수 있는 정보로써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피드백 정보로 활용 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상점 방문 고객의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통해 연관규칙을 활용하여 구매확률을 예측하였다. 온라인 상점에서 고객이 방문한 웹 페이지 유형들의 연관 규칙은 클릭스트림 데이터 웹 페이지 분류르 ㄹ기반으로 생성된다. 제시한 방법은 유용성을 실제 온라인 상점의 클릭스트림 데이터를 활용하여 검증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dc.title온라인 상점 방문 고객의 구매 확률 예측을 위한 연관규칙 활용 방안-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종우-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2012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춘계학술대회, no. , pp.183 - 185-
dc.relation.isPartOf2012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춘계학술대회-
dc.citation.title2012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춘계학술대회-
dc.citation.startPage183-
dc.citation.endPage185-
dc.type.rimsART-
dc.type.docTypeProceeding-
dc.description.journalClass3-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연관규칙-
dc.subject.keywordAuthor구매확률 예측-
dc.subject.keywordAuthor클릭스트림 데이터-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883975-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경영대학 > 서울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Jong Woo photo

Kim, Jong Woo
SCHOOL OF BUSINESS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