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이동통신 서비스 품질과 제품(단말기) 품질이 고객 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배순한-
dc.contributor.author박종근-
dc.contributor.author백승익-
dc.date.accessioned2022-07-16T19:50:33Z-
dc.date.available2022-07-16T19:50:33Z-
dc.date.created2021-05-13-
dc.date.issued2011-07-
dc.identifier.issn1598-633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67986-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 다루고자 하는 이동통신 서비스는 제품과 서비스가 융합된 가장 대표적인 예일 것이다. 따라서 이동통신의 품질은 제품 자체(통신 단말기)의 품질 수준뿐만 아니라 서비스(통신 서비스)의 품질 수준이 모두 고려되어야 할 것이다. 본 연구에서 이 두 가지 품질수준을 모두 고려하여 이동통신의 품질을 측정하였으며, 단일 차원의 충성도가 아닌 인지적, 감정적, 행동적 충성도와 같이 다차원의 충성도 개념을 도입하여 이동통신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 품질이 각각의 충성도 형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고찰해 보았다. 그 결과, 이동통신 서비스의 품질은 인지적 충성도와 감정적 충성도 형성에 직접적 영향을 주었으며, 행동적 충성도에도 간접적 영향이 미치고 있는 반면에 이동통신 제품의 품질, 즉 단말기 품질은 행동적 충성도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었다. 추가적으로 충성도 형성의 경로는 단말기와 서비스의 사용기간에 따라 다른 경로를 나타냄을 발견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각 이동통신사에 대한 이용자의 충성도는 이동통신 서비스의 품질뿐만 아니라 제품(단말기) 품질에 의하여 크게 영향을 받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엘지씨엔에스-
dc.title이동통신 서비스 품질과 제품(단말기) 품질이 고객 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Exploring the Effects of Service/Product Quality in Building Customer Loyalty-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백승익-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v.10, no.2, pp.163 - 180-
dc.relation.isPartOf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dc.citation.title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dc.citation.volume10-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63-
dc.citation.endPage180-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573562-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이동통신 서비스-
dc.subject.keywordAuthor제품 품질-
dc.subject.keywordAuthor서비스 품질-
dc.subject.keywordAuthor서비스 충성도-
dc.subject.keywordAuthorMobile Telecommunication Service-
dc.subject.keywordAuthorService Quality-
dc.subject.keywordAuthorService Loyalty-
dc.identifier.url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2940173-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경영대학 > 서울 경영학부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Baek, Seung Ik photo

Baek, Seung Ik
SCHOOL OF BUSINESS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