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 시장에서 조직구매자의 공급자 브랜드에 대한 신뢰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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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한상린 | - |
dc.contributor.author | 성형석 | - |
dc.date.accessioned | 2022-10-07T11:54:13Z | - |
dc.date.available | 2022-10-07T11:54:13Z | - |
dc.date.created | 2022-09-19 | - |
dc.date.issued | 2006-06 | - |
dc.identifier.issn | 1226-926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7245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최근 산업재 시장에서 조직구매자와 공급업체간의 장기적인 거래관계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됨에 따라 서로간의 관계의 구축 및 강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산업재 브랜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특히, 산업재 시장에서 구매자의 공급자 브랜드에 대한 신뢰 및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9가지의 영향요인들에 초점을 두고 있다. 산업재 시장에서 공급자와 구매자의 거래 시 브랜드 신뢰의 증가는 브랜드 충성도의 증가로 이어지며 이것은 공급자-구매자의 장기적 관계를 강화시킬 것으로 예상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브랜드 특성요인, 공급자 특성요인, 구매자 특성요인들 대부분이 비교적 브랜드 신뢰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브랜드 신뢰는 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유통학회 | - |
dc.title | 산업재 시장에서 조직구매자의 공급자 브랜드에 대한 신뢰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Buyer Trust in a Supplier Brand and the Link to Brand Loyalty in the Business-to-Business Market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한상린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유통연구, v.11, no.3, pp.23 - 53 | - |
dc.relation.isPartOf | 유통연구 | - |
dc.citation.title | 유통연구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23 | - |
dc.citation.endPage | 53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124133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산업재 브랜드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신뢰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충성도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dustrial brand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trust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loyal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dustrial brand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trust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loyalty. | - |
dc.identifier.url | https://koreascience.kr/article/JAKO200606140708520.pdf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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