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흐 작품의 3차원적 구조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요시타케 고바야시 | - |
dc.contributor.author | 권송택 | - |
dc.date.accessioned | 2022-12-21T00:38:37Z | - |
dc.date.available | 2022-12-21T00:38:37Z | - |
dc.date.created | 2022-09-19 | - |
dc.date.issued | 2008-10 | - |
dc.identifier.issn | 1738-145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77769 | - |
dc.description.abstract | 바흐가 자신의 대규모 작품에서 악장의 순서를 여러 번 재고했었다는 사실은 작품의 전체 구조가 그에게 얼마나 중요했는가를 여실히 보여주는 증거이다. 그러한 면에서 볼 때 바흐의 음악을 단순한 구조로 분석한다면 그 작품의 다면적인 복잡성을 설명할 수 없다. 바흐의 작품을 3차원적 구조로 분석하는 것만이 그의 작품의 구조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바흐 작품에 나타나는 3차원적 구조를 증명하기 위해 <인벤션과 신포니아>, <B단조 미사>, <C단조 파사칼리아>, 칸타타 <하나님의 시간이 가장 좋은 시간>, <요한수난곡>, <골드베르크 변주곡> 과 같은 대규모작품의 구조를 살펴보았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음악연구소 | - |
dc.title | 바흐 작품의 3차원적 구조 | - |
dc.title.alternative | Three-Dimensional Structure in Bach’s Music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권송택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음악논단, v.22, no.22, pp.269 - 281 | - |
dc.relation.isPartOf | 음악논단 | - |
dc.citation.title | 음악논단 | - |
dc.citation.volume | 22 | - |
dc.citation.number | 22 | - |
dc.citation.startPage | 269 | - |
dc.citation.endPage | 281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289323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벤션과 신포니아> | - |
dc.subject.keywordAuthor | <B단조 미사> | - |
dc.subject.keywordAuthor | <C단조 파사칼리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칸타타 <하나님의 시간이 가장 좋은 시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요한수난곡> | - |
dc.subject.keywordAuthor | <골드베르크 변주곡>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vention and Sinfonia | - |
dc.subject.keywordAuthor | Bminor Mass | - |
dc.subject.keywordAuthor | Cminor Passacaglia | - |
dc.subject.keywordAuthor | Cantata<Gottes Zeit ist die allerbeste Zeit> | - |
dc.subject.keywordAuthor | Johann Pass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Goldberg Vari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Invention and Sinfonia | - |
dc.subject.keywordAuthor | Bminor Mass | - |
dc.subject.keywordAuthor | Cminor Passacaglia | - |
dc.subject.keywordAuthor | Cantata<Gottes Zeit ist die allerbeste Zeit> | - |
dc.subject.keywordAuthor | Johann Pass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Goldberg Variation | - |
dc.identifier.url | 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3766260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222,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04763, Korea+82-2-2220-1365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