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적 디인터레이싱을 위한 컨텐츠 기반 적응적 보간 기법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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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원기 | - |
dc.contributor.author | 진순종 | - |
dc.contributor.author | 정제창 | - |
dc.date.accessioned | 2022-12-21T05:41:59Z | - |
dc.date.available | 2022-12-21T05:41:59Z | - |
dc.date.created | 2022-09-19 | - |
dc.date.issued | 2007-10 | - |
dc.identifier.issn | 1226-471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79437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공간적인 디인터레이싱을 위한 컨텐츠 기반 적응적 보간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알고리즘은 전처리와 컨텐츠 분석, 컨텐츠에 따른 적응적 보간의 3 단계로 구성된다. 또한 적응적 보간 방식으로써 변형된 에지기반 라인 평균 방식과 그레디언트 기반 방향성 보간, 윈도우 매칭 방식의 세 가지 보간 방식을 제안한다. 각각의 보간 방식은 공간적인 영상 특징에 따라 다양한 성능을 나타낸다. 따라서 각각의 보간할 픽셀 영역은 그레디언트 검출을 통해 영역 특징을 분석하고 네 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이러한 분류 결과를 기반으로 각각에 적합한 디인터레이싱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최적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다양한 영상에 대한 실험을 통해 제안한 방식이 기존의 방식에 비해 가장 좋은 성능을 보임을 확인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통신학회 | - |
dc.title | 공간적 디인터레이싱을 위한 컨텐츠 기반 적응적 보간 기법 | - |
dc.title.alternative | Content Adaptive interpolation for Intra-field Deinterlacing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정제창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통신학회논문지C, v.32, no.10, pp.1000 - 1009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통신학회논문지C | - |
dc.citation.title | 한국통신학회논문지C | - |
dc.citation.volume | 32 | - |
dc.citation.number | 10 | - |
dc.citation.startPage | 1000 | - |
dc.citation.endPage | 1009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088994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0906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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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04763, Korea+82-2-2220-1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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