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의 온라인 해외직접판매 및 구매의 활성화 방안: 몽골시장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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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기현 | - |
dc.contributor.author | 임규건 | - |
dc.date.accessioned | 2021-07-30T04:53:29Z | - |
dc.date.available | 2021-07-30T04:53:29Z | - |
dc.date.created | 2021-05-14 | - |
dc.date.issued | 2020-0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866 | - |
dc.description.abstract | 전 세계적으로는 물론 우리나라의 국경간 B2C 전자상거래는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분야의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며, 외국 소비자 측면이나 제도 측면에서의 수출활성화를 위한 연구가 대부분이다. 본 연구는 외국과의 교역 활성화의 관점에서 해외직접판매와 구매의 가능한 유형을 통합적으로 다루며,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을 도출한다. 즉, 16개의 가능한 비즈니스 유형 중 가능한 8개를 해외직접판매 및 구매의 두가지로 분류하고, 각 유형을 상품 준비, 웹사이트 등록, 마케팅, 결제, 배송, 고객관리 등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가치사슬 단계에 맞추어 전략을 도출하였다. 특히 이러한 전략을 몽골의 소상공인 판매자의 실제 사례와 인터뷰를 바탕으로 검증하여 현실 적용성을 높였다. 본 연구는 외국인 소상공인의 측면에서 한국과의 전자상거래를 촉진하는 방안을 고찰하였다는 의미를 지닌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IT서비스학회 | - |
dc.title | 소상공인의 온라인 해외직접판매 및 구매의 활성화 방안: 몽골시장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Online Overseas Direct Sale and Purchase strategies for small business: Case of Mongolia entrepreneur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임규건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IT서비스학회 2020춘계학술대회, pp.733 - 737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IT서비스학회 2020춘계학술대회 | - |
dc.citation.title | 한국IT서비스학회 2020춘계학술대회 | - |
dc.citation.startPage | 733 | - |
dc.citation.endPage | 737 | - |
dc.type.rims | ART | - |
dc.type.docType | Proceeding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identifier.url | 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100277966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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