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미드 공간과 역변환 기반 포인트 클라우드 콘텐츠 렌더링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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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희제 | - |
dc.contributor.author | 윤준영 | - |
dc.contributor.author | 박종일 | - |
dc.date.accessioned | 2023-08-07T07:36:16Z | - |
dc.date.available | 2023-08-07T07:36:16Z | - |
dc.date.created | 2023-07-21 | - |
dc.date.issued | 2022-0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88814 | - |
dc.description.abstract | 포인트 클라우드 콘텐츠는 실제 환경이나 물체를 3 차원 위치 정보와 색상 정보를 획득하여 기록한 콘텐츠이다. 3 차원 점으로 구성된 포인트 클라우드 콘텐츠를 사용자가 확대, 회전 등 조작을 할 때 점과 점의 사이가 벌어지면서 빈 구멍이 발생한다. 본 논문에서는 포인트 클라우드 콘텐츠를 확대할 경우 점들간 간격이 벌여져 생기는 구멍을 찾고 구멍에 대해 피라미드 공간과 역변환 기반의 보간 방법을 통해 포인트 클라우드 콘텐츠 품질을 개선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피라미드 공간을 사용하여 적응형 가시성 맵을 생성한다. 다음으로 빈 구멍이 발생한 시점의 깊이 맵을 생성한 후 깊이 맵 보간을 수행한다. 마지막 단계로 보간 된 깊이 맵과 적응형 가시성 맵을 사용하여 역변환을 수행한다. 제안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렌더링 한 결과 빈 구멍이 없는 고품질의 포인트 클라우드 확대 영상을 획득할 수 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사단법인 한국컴퓨터비전학회 | - |
dc.title | 피라미드 공간과 역변환 기반 포인트 클라우드 콘텐츠 렌더링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종일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제 34회 영상처리 및 이해에 관한 워크샵 (IPIU 2022), pp.1 - 3 | - |
dc.relation.isPartOf | 제 34회 영상처리 및 이해에 관한 워크샵 (IPIU 2022) | - |
dc.citation.title | 제 34회 영상처리 및 이해에 관한 워크샵 (IPIU 2022)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3 | - |
dc.type.rims | ART | - |
dc.type.docType | Proceeding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identifier.url | http://www.ipiu.or.kr/images/mtl01r-20-0043/file/IPIU_Program.pdf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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