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이중 관측기 기반의 저해상도 위치 센서로 인한 속도 맥동 저감 기법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승은-
dc.contributor.author이현준-
dc.contributor.author윤영두-
dc.contributor.author김준영-
dc.contributor.author이용철-
dc.date.accessioned2023-08-07T07:38:24Z-
dc.date.available2023-08-07T07:38:24Z-
dc.date.created2023-07-21-
dc.date.issued2022-11-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88838-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이중 관측기를 활용한 속도 맥동 저감 기법을 제안한다. 고주파 부하 조건에서 속도 맥동을 저감하기 위해 높은 속도 제어 대역폭이 요구된다. 그러나 위치 센서로 홀 센서를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홀 센서의 낮은 해상도로 인해 추정 속도에 맥동이 나타날 수 있다. 속도 제어기 대역폭이 높은 경우 추정 속도 맥동이 토크 맥동을 유발하여 속도 맥동을 야기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중 관측기로 추정된 외란을 보상하여 속도 맥동을 저감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관측기에서 추정된 고주파 외란을 보상하면 속도 제어기 대역폭을 낮출 수 있고, 그 결과 추정 속도 맥동으로 인한 속도 맥동이 저감된다. 제안된 방법은 BLDC 전동기를 활용하여 실험으로 검증되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
dc.title이중 관측기 기반의 저해상도 위치 센서로 인한 속도 맥동 저감 기법-
dc.title.alternativeSpeed ripple reduction technique due to the low-resolution position sensor based on dual observer-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윤영두-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대한전기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pp.48 - 49-
dc.relation.isPartOf대한전기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dc.citation.title대한전기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dc.citation.startPage48-
dc.citation.endPage49-
dc.type.rimsART-
dc.type.docTypeProceeding-
dc.description.journalClass3-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1218146-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서울 공과대학 > 서울 미래자동차공학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Yoon, Young Doo photo

Yoon, Young Doo
COLLEGE OF ENGINEERING (DEPARTMENT OF AUTOMOTIVE ENGINEERING)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