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검색 정보 기반 용어 전문성 판별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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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석진실 | - |
dc.contributor.author | 조승환 | - |
dc.contributor.author | 김영민 | - |
dc.contributor.author | 선충녕 | - |
dc.date.accessioned | 2023-09-04T07:58:51Z | - |
dc.date.available | 2023-09-04T07:58:51Z | - |
dc.date.created | 2023-07-20 | - |
dc.date.issued | 2023-0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90033 | - |
dc.description.abstract |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이 많아지면서, 개인이 일반 검색만으로 원하는정보를 찾는 것이 어려워졌다. 이에 대응하여 정보 제공자들은 개인화 서비스를 지향하게 되었다. 개인화 서비스는 이용자의 다양한 특성을 토대로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이용자의 검색 키워드의 전문성을판단하는 것은 이용자의 관심사 및 필요한 지식 수준을 가늠함으로써 개인화 서비스의 초석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전문 용어의 특성상 용어의 전문성을 판단하는 것에는 다양한 어려움이 존재한다. 본 논문에서는 과학기술정보 플랫폼인 ScienceON의 이용자 검색 키워드와 콘텐츠 분포, 일반용어 사전을 고려한전문용어 분류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된 방법은 과학기술정보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에게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른 연구 분야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정보과학회 | - |
dc.title | 개인화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검색 정보 기반 용어 전문성 판별 | - |
dc.title.alternative | Jargon identifier based on search information to deliver personalized service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영민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pp.331 - 333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 - |
dc.citation.title |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 - |
dc.citation.startPage | 331 | - |
dc.citation.endPage | 333 | - |
dc.type.rims | ART | - |
dc.type.docType | Proceeding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1488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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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04763, Korea+82-2-2220-1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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