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관광의 물리적 및 사회적 서비스 스케이프가 지각된 가치, 전반적 만족,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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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혜진 | - |
dc.contributor.author | 이진희 | - |
dc.contributor.author | 정철 | - |
dc.date.accessioned | 2023-09-11T01:30:26Z | - |
dc.date.available | 2023-09-11T01:30:26Z | - |
dc.date.created | 2023-09-04 | - |
dc.date.issued | 2023-08 | - |
dc.identifier.issn | 1226-805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90237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연구의 목적은 크루즈 관광의 물리적 및 사회적 서비스 스케이프가 지각된 가치, 전반적 만족,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조사방법은 설문조사를 이용하였으며 316부의 유효표본을 확보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물리적 서비스 스케이프의 기내오락물, 시설, 배치와 사회적 서비스 스케이프의 상호작용(관광자-직원), 직원 서비스는 관광자가 가치를 형성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둘째, 물리적 서비스 스케이프의 기내오락물, 시설과 사회적 서비스 스케이프의 상호작용(관광자-직원), 직원 서비스는 전반적 만족 형성에 중요한 요인으로 밝혀졌다. 셋째, 지각된 가치는 전반적 만족과 행동의도에 중요한 선행요인으로 나타났으며 전반적 만족은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결과는 상호작용을 통한 유대감 형성이 중요하며, 선박 내 다양한 시설 배치가 행동의도를 끌어낼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 - |
dc.title | 크루즈 관광의 물리적 및 사회적 서비스 스케이프가 지각된 가치, 전반적 만족,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s of physical and social servicescape on perceived value, overall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in cruise tourism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정철 | - |
dc.identifier.doi | 10.21581/jts.2023.8.35.3.193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관광연구논총, v.35, no.3, pp.193 - 215 | - |
dc.relation.isPartOf | 관광연구논총 | - |
dc.citation.title | 관광연구논총 | - |
dc.citation.volume | 35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193 | - |
dc.citation.endPage | 215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990311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Cruise Tourism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scape | - |
dc.subject.keywordAuthor | Perceived Value | - |
dc.subject.keywordAuthor | Overall Satisfac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Behavioral Inten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크루즈 관광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 스케이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지각된 가치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전반적 만족 | - |
dc.subject.keywordAuthor | 행동의도 | - |
dc.identifier.url | http://hytourism.co.kr/sub/sub02_04.php?boardid=brdsearch&mode=view&idx=79&sk=&sw=&offset=&category=&goPag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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