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전지 시스템의 공기 압축기용 초고속 전동기의 초기 위치 추정 및 신호 주입 센서리스 제어 기법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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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상규 | - |
dc.contributor.author | 이민성 | - |
dc.contributor.author | 김성일 | - |
dc.contributor.author | 윤영두 | - |
dc.contributor.author | 김홍석 | - |
dc.contributor.author | 이효정 | - |
dc.date.accessioned | 2023-09-26T09:57:55Z | - |
dc.date.available | 2023-09-26T09:57:55Z | - |
dc.date.created | 2023-07-21 | - |
dc.date.issued | 2021-1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191373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연료 전지 시스템의 공기 압축기용 초고속전동기의 초기 위치 추정 및 신호 주입 센서리스 제어 기법을제안한다. 기존 범용 전동기를 대상으로 하는 신호 주입센서리스 제어 기법들은 주입 신호 주파수에 비해 운전주파수가 충분히 낮아 신호 처리 과정에서 운전 주파수의영향을 고려하지 않았다. 반면 초고속 전동기는 모델 기반센서리스가 어려운 저속 운전 영역에서도 운전 주파수가 고주파신호의 수 분의 일 수준으로 높아 운전 주파수의 영향을무시하기 어렵다. 본 논문은 돌극비가 낮은 공기 압축기용초고속 전동기를 대상으로 운전 속도를 고려한 신호 주입 기법및 신호 처리 기법을 제안한다. 또한, 신호 주입 기법과 테스트전압 인가 기법을 혼합한 초기 위치 추정 기법을 제안한다.제안된 방법을 통해 초고속 전동기의 초기 위치 추정 및 신호주입 센서리스 기동이 가능하다. 제안된 신호 주입 센서리스 제어 기법은 실험을 통해 유효성을 검증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전력전자학회 | - |
dc.title | 연료 전지 시스템의 공기 압축기용 초고속 전동기의 초기 위치 추정 및 신호 주입 센서리스 제어 기법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윤영두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전력전자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pp.1 - 3 | - |
dc.relation.isPartOf | 전력전자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 - |
dc.citation.title | 전력전자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3 | - |
dc.type.rims | ART | - |
dc.type.docType | Proceeding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75688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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