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pstral distance를 이용한 방송 프로그램 분류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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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장준혁 | - |
dc.contributor.author | 박지환 | - |
dc.contributor.author | 최재훈 | - |
dc.contributor.author | 이봉기 | - |
dc.contributor.author | 황인영 | - |
dc.contributor.author | 박태준 | - |
dc.date.accessioned | 2021-08-02T18:52:49Z | - |
dc.date.available | 2021-08-02T18:52:49Z | - |
dc.date.created | 2021-05-13 | - |
dc.date.issued | 2014-0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26564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Cepstral distance를 이용해서 방송중인 프로그램을 분류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된 기법에서는 스마트폰의 마이크로 현재 방송중인 프로그램의 오디오신호를 녹음학고 주파수영역으로 변환한 뒤, 다양한 프로그램의 오디오 신호와 시청자가 녹음한 오디오 신호 사이의 Cepstral distance를 추정한다. 추정돤 Cepstral distance는 임의의 임계값과 비교하여, 여러 방송 프로스램으로부터 현재 시청자가 시청중인 방송 프로그램을 분류할 수 있다. 실내 환경에서 TV로부터 방송되는 신호를 녹음하여 실험한 결과, 제안된 알고리즘이 높은 분류 성능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통신학회 | - |
dc.title | Cepstral distance를 이용한 방송 프로그램 분류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장준혁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최재훈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통신학회 2014년도 동계종합학술대회, v.1, no.1, pp.75 - 76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통신학회 2014년도 동계종합학술대회 | - |
dc.citation.title | 한국통신학회 2014년도 동계종합학술대회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75 | - |
dc.citation.endPage | 76 | - |
dc.type.rims | ART | - |
dc.type.docType | Proceeding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238609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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