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해쉬 기법을 통한 HEVC 스크린 콘텐츠 코딩 성능 개선 기법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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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허정환 | - |
dc.contributor.author | 김일승 | - |
dc.contributor.author | 정제창 | - |
dc.date.accessioned | 2021-07-30T05:35:14Z | - |
dc.date.available | 2021-07-30T05:35:14Z | - |
dc.date.created | 2021-05-14 | - |
dc.date.issued | 2016-06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556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화면 내 블록 카피 (IntraBC: Intra Block Copy) 예측 기술의 압축 성능 분석과 향상된 해쉬 기법을 통한 HEVC (High Efficiency Video Coding) 스크린 콘텐츠 코딩 성능 기법을 제안한다. 현재 SCM (Screen Content Coding Test Model) 에 채택 된 화면 내 블록 카피 기술에서는 16x16 블록에는 1차원 탐색을 수행하고 8x8블록에서는 해쉬기반 전역 탐색 을 수행하여 해쉬가 일치하는 블록들과 RD-Cost를 수행한다. 현재의 해쉬기반 전역탐색에는 기울기 (Gradient) 위주의 해쉬 구성으로 인해 해쉬가 고르게 분포하지 않아, RD-Cost 수행횟수가 과도하게 많아지는 문제가 있다. 제안하는 방법은 전역적 화면 내 블록 카피의 해쉬 구성 방법을 개선함으로써, 기존 SCM-6.1 대비 0.46%의 BDBR 향상을 확인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 - |
dc.title | 향상된 해쉬 기법을 통한 HEVC 스크린 콘텐츠 코딩 성능 개선 기법 | - |
dc.title.alternative | Improved Hashing Method for HEVC Screen Content Coding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정제창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pp.246 - 249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 |
dc.citation.title |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 |
dc.citation.startPage | 246 | - |
dc.citation.endPage | 249 | - |
dc.type.rims | ART | - |
dc.type.docType | Proceeding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74789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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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04763, Korea+82-2-2220-1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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