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탐구에서 몸짓의 중요성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정훈 | - |
dc.date.accessioned | 2021-08-04T06:20:45Z | - |
dc.date.available | 2021-08-04T06:20:45Z | - |
dc.date.created | 2021-06-30 | - |
dc.date.issued | 2004-04-22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anyang/handle/2021.sw.hanyang/75060 | - |
dc.description.abstract | 일반적으로 학습에서 교사의 말과 행동을 수업의 효과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이것은 교사의 말이나 몸짓 언어로 교과내용이 학생들에게 전달되기 때문이다. 실험 중심의 과학 학습에서는 교사나 학생들의 말과 몸짓이 함께 과학 개념 이해를 도울 것이다. 그러나 과학교육 연구에서 몸짓의 역할은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거의 연구되지 않았다. 따라서 교사나 학생들의 몸짓 의 의미나 역할 등을 연구할 필요가 있다. 이 연구에서는 과학실험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실험 과정에서 나타내는 몸짓을 분석하였다. 실험을 수행하는 과정에 포함된 학생들의 몸짓은 말과 함께 과학 개념의 이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연구를 통해 과학 개념 이해와 실험 주행 사이의 관련성에 대한 오래된 문제 해결에 시사점을 얻는다. | - |
dc.publisher | 대한화학회 | - |
dc.title | 과학 탐구에서 몸짓의 중요성 | - |
dc.type | Conferenc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최정훈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대한화학회 제95회 총회 및 학술발표회 | - |
dc.relation.isPartOf | 대한화학회 제95회 총회 및 학술발표회 | - |
dc.citation.title | 대한화학회 제95회 총회 및 학술발표회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인하대학교 | - |
dc.type.rims | CONF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222, Wangsimni-ro, Seongdong-gu, Seoul, 04763, Korea+82-2-2220-1365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