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와 금융민원 관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경주 | - |
dc.date.available | 2020-07-10T07:23:11Z | - |
dc.date.created | 2020-07-08 | - |
dc.date.issued | 2015-02-1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0383 | - |
dc.description.abstract | 금융소비자보호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금융민원 관리의 개선방안을 제시함. 미국, 영국 등 금융소비자보호수준이 상대적으로 높은 국가들의 금융소비자 불만처리 프로세스들과의 비교를 통해 현실적으로 도입가능한 개선방안들을 제시함. 구체적으로, 금융민원 정의의 세분화, 금융민원의 금융회사 선 처리, 금융소비자불만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금융민원 처리결과의 활용도 제고,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 등 금융민원 업무처리 이용자들의 편의성 제고 방안을 강구함으로써 금융민원 업무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모두 개선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함.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금융소비자학회 | - |
dc.title | 금융소비자보호와 금융민원 관리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경주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금융소비자학회 겨울학술대회 발표자료집, v.해당 없음, no.해당 없음, pp.1 - 14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금융소비자학회 겨울학술대회 발표자료집 | - |
dc.citation.title | 한국금융소비자학회 겨울학술대회 발표자료집 | - |
dc.citation.volume | 해당 없음 | - |
dc.citation.number | 해당 없음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14 | - |
dc.type.rims | ART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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