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장애물 정보를 이용한 A* 알고리즘의 탐색 공간의 감소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조성현-
dc.date.available2020-07-10T07:34:02Z-
dc.date.created2020-07-06-
dc.date.issued2015-
dc.identifier.issn1598-454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0694-
dc.description.abstractA* 알고리즘은 잘 알려진 길찾기 알고리즘이다. 그러나 장애물 정보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장애물을 만날 때 까지 탐색을 진행하여 장애물과 충돌하거나 늪(swamp)에 들어갈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장애물을 회피하고 늪에 들어가지 않도록 장애물 정보를 사용하고, 장애물 정보를 이용한 휴리스틱 함수도 제안한다. 장애물 정보를 사전에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실시간에 처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실험을 통하여 제안한 방법들이 검색 공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더불어 장애물 정보를 이용한 휴리스틱 함수는 사전에 장애물 정보를 처리할 필요 없이 효과적으로 검색 공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게임학회-
dc.title장애물 정보를 이용한 A* 알고리즘의 탐색 공간의 감소-
dc.title.alternativeReducing Search Space of A* Algorithm Using Obstacle Information-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조성현-
dc.identifier.doi10.7583/JKGS.2015.15.4.179-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5, no.4, pp.179 - 188-
dc.relation.isPartOf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title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15-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179-
dc.citation.endPage18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018521-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A* Algorithm-
dc.subject.keywordAuthorPath Finding-
dc.subject.keywordAuthorHeuristic Function-
dc.subject.keywordAuthorSearch Space Reductio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chool of Games > Game Software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o, Sung Hyun photo

Cho, Sung Hyun
Game (Game Sofrware)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