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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met Needs를 반영한 카메라 디자인 개발 사례Case of Camera Design to Apply Unmet Needs

Other Titles
Case of Camera Design to Apply Unmet Needs
Authors
진병욱변상태
Issue Date
2015
Publisher
한국인더스트리얼디자인학회
Keywords
Selfie Camera; Unmet Needs; User Segmentation; Selfie Needs; User Needs.; 셀프카메라; 미 충족 요구; 사용자 분류; 셀프사진의 요구사항; 소비자 요구사항
Citation
산업디자인학연구, v.9, no.2, pp.21 - 28
Journal Title
산업디자인학연구
Volume
9
Number
2
Start Page
21
End Page
2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0830
ISSN
1976-8745
Abstract
스마트폰과 SNS의 발전으로 Instant Photo User가 급격하게 늘어났으며, 이러한 환경 속에서 컴팩트 카메라는 스마트폰에 의해 대체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일상을 좀 더 나은 사진으로 남기기를 원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크고 무거운 카메라는 소외를 받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착안하여 카메라 본연의 성능은 유지하면서 더 작고 가벼우며 사용하기 쉽고, 재미있는 카메라가 필요하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다. 좋은 카메라란 크고 무겁고 어려운 카메라라는 인식에서 누구나 가볍게 가지고 다니고, 쉽게 사용하는 카메라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NX-mini는 오랜 시간 함께 할 수 있는 지속성을 가진 카메라의 전통미를 현대미학으로 재해석 하여 Modern Heritage와 Analog Feeling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단순한 기능이 다양한 기능으로 변화되는 사용성이 돋보이도록 하였다. 소비자를 위해 반드시 인지해야 하는 렌즈의 Focal Langth와 Focal Ratio를 한눈에 알아보도록 렌즈의 전면에 간결하게 표기하고, 종래의 전문가와 판매자들을 배려하여 측면에 필요한 기능문구의 표기를 하였다. 또한 다양한 각도로 조절되는 Flip-up 디스플레이를 통하여 촬영구도뿐만 아니라 Selfie와 Wefie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이처럼 Selfie를 넘어 Wefie로의 트랜드 변화를 선도할 사람들의 재미있고 즐거운 생활 속에 존재의미를 부여하기 위하여 시장과 타겟 사용자의 특성을 철저히 분석하였다. 결과적으로 스마트폰에 의해 카메라 시장이 점차 축소되어 가는 환경에서도 소비자의 미 충족 요구를 제대로 반영한 Nx-mini 제품은 출시 후 6개월 만에 동일카테고리 M/S 1위에 등극함은 물론, 후속 라인업을 전개시킴으로서 흔들리는 카메라 사업의 한 돌파구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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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Fine Arts > Industrial Design Major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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