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드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기법에 관한 연구 (유형구분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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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종민 | - |
dc.date.available | 2021-03-17T07:06:47Z | - |
dc.date.created | 2021-02-26 | - |
dc.date.issued | 2020 | - |
dc.identifier.issn | 1598-487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234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브랜디드콘텐츠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법에 관하여 연구해 본 탐색적 논문이다. 광고의 발전과정과 개인화 된 모바일 광고트랜드 현상, 브랜디드콘텐츠의 유형들을 고찰한 후, 남녀 전문가 집단 10명을 대상으로 심층면접/반구조화 면접을 진행하여 브랜디드콘텐츠의 움직임에 관하여 제작자의 입장과 소비자의 입장을 동시에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는 선천적 브랜디드콘텐츠와 후천적 브랜디드콘텐츠로 나뉘어졌으며. 선천성 브랜디드콘텐츠는 주의-의식-흥미-협상의 단계를 거치게 되며. 이러한 소비자의 행동을 위해 제작자는 탑재-전파-지속-타협 의 과정을 수반한다. 이에 비해 후천성 브랜디드 콘텐츠는 소비자가 주의-흥미-인지-타협의 단계로 반응하며. 소비자의 행동을 위해 제작자는 콘텐츠를 전달함에 있어 전파-지속-탑재-타협 의 과정을 보여주었다. ‘탑재’와 ‘타협’은 브랜디드콘텐츠의 대표적 특징이며, 선천성/후천성 브랜디드콘텐츠의 소비자 이탈단계가 서로 상이하다는 점 또한 발견할 수 있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콘텐츠학회 | - |
dc.title | 브랜디드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기법에 관한 연구 (유형구분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Case Study for the Communication Elements of Branded Contents Ad (Focused on Division of Contents Type)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종민 | - |
dc.identifier.doi | 10.5392/JKCA.2020.20.04.29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20, no.4, pp.295 - 304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20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295 | - |
dc.citation.endPage | 30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583578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디드콘텐츠 광고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광고디자인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광고커뮤니케이션 기법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ed Contents Ad | - |
dc.subject.keywordAuthor | Advertising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mmunication Method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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