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특성의 측면에서의 그 주관성과 의미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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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스티븐 J. 베켓 | - |
dc.date.available | 2021-03-17T09:44:54Z | - |
dc.date.created | 2021-02-26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issn | 1598-6497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3435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논문은 디자인이 지닌 의미의 본질과 그 역할범위에 대해 이론적인 설명을 제시한다. 저자는 디자인 이론학자 클라우드 크리핀도프(Klaus Kirippendorff) 와 리처드 뷰캐넌(Richard Buchanan)이 기호학적 관점으로 디자인의 의미와 뜻을 해석한 접근 방식을 기반에 두고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특히 이 글에서는 의미 형성 과정에 있어 욕망의 역할에 중점을 두었다. 저자는 프랑스 정신 분석학자 자크 라캉의 이론에 근거한 기호학적 해석 방법을 활용하여 연구 논제를 풀어내며 개인의 주관적 견해가 디자인의 의미 형성에어떤 상호 작용을 하는지 심층적으로 다룬다. 결과적으로 이 논문은 현 디자인 이론 학계에서 활발하게논의되고 있는 쟁점들에 대한 이론적인 해석을 제시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자인문화학회 | - |
dc.title | 상품 특성의 측면에서의 그 주관성과 의미 | - |
dc.title.alternative | Subjectivity and Meaning as Aspects of Product Experience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스티븐 J. 베켓 | - |
dc.identifier.doi | 10.18208/ksdc.2016.22.2.32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v.22, no.2, pp.325 - 331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22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325 | - |
dc.citation.endPage | 331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211791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sign Theory(디자인 이론)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miotics(기호학) | - |
dc.subject.keywordAuthor | Subjectivity (주관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Psychoanalysis (정신 분석학)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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