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FPS 게임의 PVP 레벨 디자인 패턴 고찰 -포인트 블랭크를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강수창-
dc.contributor.author최서윤-
dc.date.available2021-03-17T11:42:21Z-
dc.date.created2020-07-06-
dc.date.issued2015-
dc.identifier.issn1598-454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3890-
dc.description.abstract온라인 FPS 게임 개발과 서비스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반면에 FPS 레벨 디자인 관련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기존에 FPS 레벨 디자인 연구는 주로 PVE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나, 온라인 FPS 게임에서는 PVP 레벨 디자인 시각에서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포인트 블랭크(Point Blank) 단체전 선호 레벨을 사례로 PVP 레벨 디자인과 PVE 레벨 디자인 패턴을 비교해 보았다. 본 연구는 사례 분석 결과 및 세 명의 FPS 개발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PVP 레벨 디자인 패턴 분류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language.isoko-
dc.language.isoko-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게임학회-
dc.titleFPS 게임의 PVP 레벨 디자인 패턴 고찰 -포인트 블랭크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A Case Study on PVP Level Design Patterns of FPS games - Focusing on ‘Point Blank’ --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최서윤-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5, no.10, pp.39 - 48-
dc.relation.isPartOf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title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15-
dc.citation.number10-
dc.citation.startPage39-
dc.citation.endPage4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041495-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FPS Level Design(FPS 레벨 디자인)-
dc.subject.keywordAuthorOnline Game Design(온라인 게임 디자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