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탈북학생의 수학적 태도 및 수학 학습 인식에 대한 조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경미-
dc.contributor.author나귀수-
dc.contributor.author박영은-
dc.date.accessioned2021-11-11T03:42:10Z-
dc.date.available2021-11-11T03:42:10Z-
dc.date.created2021-10-25-
dc.date.issued2014-
dc.identifier.issn2288-773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6916-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재학 중인 탈북학생을 위한 체계적인 수학교육 지원 방안 설립과 구체적 실행을 위한 기초 연구로서 수행되었으며, 탈북학생 116명을 대상으로 수학적 태도, 남한 수학 수업에 대한 인식, 학생 자신의 수학 학습에 대한 인식 등을 조사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탈북학생들의 수학적 태도, 남한의 수학 수업에 대한 인식은 대체로 긍정적 지표로 나타났으며, 남한에서 자신의 수학 학습 성취에 대한 인식은 부정적 지표로 나타났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탈북학생들이 선호하는 수학 수업의 모습, 수학 학습 성취 향상을 위해 필요한 지원 등을 조사하였고, 조사 결과를 토대로 탈북학생을 위한 수학 교수ㆍ학습 방안을 제안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대한수학교육학회-
dc.title탈북학생의 수학적 태도 및 수학 학습 인식에 대한 조사-
dc.title.alternativeExamining SENKs' Mathematical Attitude and Recognition about Mathematics Learning-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박경미-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수학교육학연구, v.24, no.4, pp.499 - 514-
dc.relation.isPartOf수학교육학연구-
dc.citation.title수학교육학연구-
dc.citation.volume24-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499-
dc.citation.endPage514-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930870-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SENKs(탈북학생)-
dc.subject.keywordAuthormathematical attitude(수학적 태도)-
dc.subject.keywordAuthormathematics learning(수학 학습)-
dc.subject.keywordAuthormathematics lesson(수학 수업)-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Mathematics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