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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파인딩(Wayfinding)이 시지각적정보와 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정보처리유형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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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경하-
dc.contributor.author장동련-
dc.contributor.author오명열-
dc.date.accessioned2021-11-11T05:43:52Z-
dc.date.available2021-11-11T05:43:52Z-
dc.date.created2021-11-10-
dc.date.issued2013-
dc.identifier.issn2233-920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7654-
dc.description.abstract현대사회는 급변하고 있고, 그에 따른 개인맞춤형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게 되었다. 복잡다단한 주변 환경 속에서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고객관리차원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정보화시대에서 사람들의 욕구를 채워주는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담은 멀티플렉스몰이 각광을 받는 것은 어쩌면 시대적 요구를 담은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멀티플렉스몰은 다양한 목적을 가진 방문자들이 찾게 되는 이유로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고, 많은 상업적 정보가 존재하는 복합 건축물의 증가로 목적지를 효율적으로 찾기 위한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다. 방문자들에게 길찾기 정보시스템은 폐쇄된 공간 내에 보다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서비스디자인의 중심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본 논문은 길찾기 능력에 따른 방문자들의 태도를 규명하고자 하였다. 또, 정보의 처리유형에 따른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개인적 성향에 따른 정보처리유형과 태도변화를 알아보았다. 이는 향후 길찾기시스템, 즉 물리적 서비스면에서 고객마케팅 발전 방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늘고 있는 지하 복합 상업 시설물에 대한 방문증가와 개인별 공간지각력에 따른 소비자의 인사이트를 분석하여 향후 마케팅 활성과 시장 대처 방안에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dc.title웨이파인딩(Wayfinding)이 시지각적정보와 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정보처리유형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Influence of the Wayfinding Ability on the Visitor Attitude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장동련-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오명열-
dc.identifier.doi10.21326/ksdt.2013..40.019-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디자인포럼, no.40, pp.209 - 219-
dc.relation.isPartOf한국디자인포럼-
dc.citation.title한국디자인포럼-
dc.citation.number40-
dc.citation.startPage209-
dc.citation.endPage219-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793518-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WAT(길찾기능력)-
dc.subject.keywordAuthor방문자태도-
dc.subject.keywordAuthor정보처리유형-
dc.subject.keywordAuthorWayfinding-
dc.subject.keywordAuthorVisitor Attitudes-
dc.subject.keywordAuthorS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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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Brand Management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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