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40, 50세대를 위한 모바일 인터페이스 고찰- 모바일 소셜커머스를 중심으로 -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다영-
dc.contributor.author이혁재-
dc.contributor.author김승인-
dc.date.accessioned2021-11-25T03:43:53Z-
dc.date.available2021-11-25T03:43:53Z-
dc.date.created2021-11-23-
dc.date.issued2014-
dc.identifier.issn1598-231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8481-
dc.description.abstract시대가 흐름에 따라 고령화로 변화하고 있지만 시대에 비교적 뒤처지는 이들을 위한 UI 설계가 미흡한 것으로 구분되어지고 있다. 오늘날, 중 장년층의 문화영역과 그들이 습득하길 원하는 정보의 범위 또한 늘어나는 추세이다. 스마트폰의 보급률 또한 보편화됨에 따라 스마트폰에서의 소셜커머스 또한 이러한 변화를 좀 더 인지하고 정보 습득이 빠르고 활용도가 높은 2, 30대를 벗어나 정보 습득률에서 뒤처지는 중 장년층이 활용하기에 적절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본다. 그렇기에 우리는 모두가 필요로 하는 의식주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소셜커머스를 선정하게 되었고 그 중에 대표 소셜커머스 3사인 티몬, 쿠팡, 위메프의 애플리케이션 UI에 대한 현황을 알아보고 각 사에 따른 애플리케이션의 접근성과 인지, 활용도의 단순화가 잘 제공되어 있는지에 대해 제이콥 닐슨의 사용성 원리에 근거하여 태스크 리서치의 질문을 작성, 40대, 50대를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였고 그에 따른 결과 값을 피터모빌의 허니콤을 통하여 정리하였다. 40, 50세대에게는 쉽고 간결한 인터페이스는 물론이고, 가장 취약점인 보는 것에 대한 이미지 확대 및 제품 위주의 화면 구성이 필요 하였다. 이에 본 연구는 향후 소셜커머스가 중 장년층을 포함한 넓은 범위의 UI에 대한 개선방향을 제안하고자 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dc.title40, 50세대를 위한 모바일 인터페이스 고찰- 모바일 소셜커머스를 중심으로 --
dc.title.alternativeConsidering about Mobile Interface for 45, 50 generations - Focus on Mobile Socail Commerce --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승인-
dc.identifier.doi10.17280/jdd.2014.14.3.06206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지털디자인학연구, v.14, no.3, pp.625 - 633-
dc.relation.isPartOf디지털디자인학연구-
dc.citation.title디지털디자인학연구-
dc.citation.volume14-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625-
dc.citation.endPage633-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896876-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User Interface-
dc.subject.keywordAuthorMobile-
dc.subject.keywordAuthorSocial Commerce-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Seung In photo

Kim, Seung In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Major in Digital Media Desig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