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테마파크의 소비자 평가 모델과 모기업 브랜드 및 도시 브랜드와의 관계 : 에버랜드와 삼성, 용인시를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전종우-
dc.contributor.author권혁준-
dc.date.accessioned2021-12-02T05:44:30Z-
dc.date.available2021-12-02T05:44:30Z-
dc.date.created2021-11-29-
dc.date.issued2012-
dc.identifier.issn1225-055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943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삼성이 운영하는 테마파크 에버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 측면을 연구한 것이다. 태도와 관련한 세 가지 차원을 이용하여 테마파크 평가에 있어 인지, 감성, 행동 차원을 구성하는 각각의 요인을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 인지적인 차원에는 흥미성, 대표성, 정보성이 포함되고 감성적인 차원은 즐거움, 각성, 지배의 PAD 요인으로 설명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후 본 연구는 행동의도를 포함한 세 가지 태도 차원과 브랜드 확장 차원에서 모기업인 삼성에 대한 태도와 에버랜드가 위치한 용인시의 도시 브랜드에 대한 태도와의 관련성을 모델화하였다. 다중회귀 모형으로 검증한 결과 흥미성과 행동의도가 삼성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쳤으며 흥미성과 각성, 행동의도가 용인시 도시 브랜드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테마파크 마케팅과 테마파크의 추가적인 효과인 도시브랜드에 관하여 학문적인 시사점과 함께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한다고 하겠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광고학회-
dc.title테마파크의 소비자 평가 모델과 모기업 브랜드 및 도시 브랜드와의 관계 : 에버랜드와 삼성, 용인시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Evaluation Model of Theme Park : A Focus on the Everland and Yongin City-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권혁준-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학연구, v.23, no.5, pp.277 - 293-
dc.relation.isPartOf광고학연구-
dc.citation.title광고학연구-
dc.citation.volume23-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277-
dc.citation.endPage293-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682543-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Theme Park Attitudes-
dc.subject.keywordAuthorBrand Extensions-
dc.subject.keywordAuthorand City Brand-
dc.subject.keywordAuthorTheme Park Attitudes-
dc.subject.keywordAuthorBrand Extensions-
dc.subject.keywordAuthorand City Brand-
dc.subject.keywordAuthor테마파크에 대한 태도-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확장-
dc.subject.keywordAuthor도시 브랜드-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