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활용한 통합브랜드 전략개발 사례연구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통합브랜드전략개발을 중심으로 -Integrated Brand Strategic development Using Service Design Methodology - Case study on Asian Culture Complex Integrated Brand Strategic development -
- Other Titles
- Integrated Brand Strategic development Using Service Design Methodology - Case study on Asian Culture Complex Integrated Brand Strategic development -
- Authors
- 최영현; 김승인
- Issue Date
- 2012
- Publisher
- 한국디지털디자인학회
- Keywords
- Service Design Methodology; Integrated Brand Strategic development; Human centered context observation
- Citation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12, no.3, pp.567 - 578
- Journal Title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Volume
- 12
- Number
- 3
- Start Page
- 567
- End Page
- 578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9438
- DOI
- 10.17280/jdd.2012.12.3.054054
- ISSN
- 1598-2319
- Abstract
- 최근 학술자료와 연구보고서 및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산업분야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모델 결과물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많이 활용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의 관심은 다양한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다. 이는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활용한 결과물들이 혁신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어서 이다.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를 살펴보면 고객 중심의 맥락적 상황을 세밀히 관찰하고 디자이너의 세밀한 관찰력과 통찰력을 통해 디자인적 사고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그 성과도 괄목할 만한 사례가 쏟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본 연구에서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통합브랜드 전략개발을 위해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활용하여 고객관점의 잠재니즈 도출을 하였으며, 도출된 고객 잠재니즈는 통합브랜드 전략개발 시 고객가치에 기반 한 전략 수립에 활용했다. 본 연구는 공공서비스 분야의 통합브랜드 전략개발에 있어서 첫 시도이자 새로운 접근이라는 점에서 의의와 가치를 지닌다고 할 수 있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