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의 네트워크 적응적 N-스크린 게임 시스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류은석-
dc.contributor.author강신진-
dc.date.accessioned2021-12-02T06:41:16Z-
dc.date.available2021-12-02T06:41:16Z-
dc.date.created2021-11-29-
dc.date.issued2012-
dc.identifier.issn1598-454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9457-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새로운 네트워크 적응적 N-스크린 게임 시스템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목표하는 시스템은 클라우드 서버에서 연산된 게임 화면을 가정에 설치된 게임 서버를 통해 한대 이상의 게임 단말로 전송해야 한다. 하지만, 하나의 게임 영상을 가지고 서로 다른 해상도를 가진 N-스크린을 지원하는 것은 어렵고, 무선 네트워크에서의 게임 사용자 이동은 영상 화질을 저하시킨다. 따라서, 본 논문은 스케일러블 비디오 코딩 기술과 채널 코드 기술인 랩터 코드를 이용하여 네트워크 적응적 게임 영상 추출 및 전송 기술을 개발하였다. 실제 게임 영상을 이용한 시뮬레이션 결과는 제안하는 영상 기술의 효율성을 입증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게임학회-
dc.title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의 네트워크 적응적 N-스크린 게임 시스템-
dc.title.alternativeNetwork-Adaptive N-Screen Game System on Cloud Computing-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강신진-
dc.identifier.doi10.7583/JKGS.2012.12.3.59-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2, no.3, pp.59 - 67-
dc.relation.isPartOf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title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12-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59-
dc.citation.endPage67-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667985-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클라우드 컴퓨팅-
dc.subject.keywordAuthor스트리밍-
dc.subject.keywordAuthorN-스크린 게임-
dc.subject.keywordAuthorH.264 스케일러블 비디오 코딩-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chool of Games > Game Software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ang, Shin Jin photo

Kang, Shin Jin
Game (Major in Game Software)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