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수학교육 관련 교사 연수 현황 분석을 통한 정책 방안 모색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환철-
dc.contributor.author장미숙-
dc.date.accessioned2021-12-02T06:43:13Z-
dc.date.available2021-12-02T06:43:13Z-
dc.date.created2021-11-29-
dc.date.issued2012-
dc.identifier.issn1229-089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19626-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수학교육 관련 교사 연수 현황을 분석하고 정책적 보완 방안을 모색하고 하였다. 이를 위해 16개 시도교육청으로부터 2010년, 2011년 수학교육 관련 교사 연수 현황 자료를 제출받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시도교육청 연수 담당자 협의회를 통해 연수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도모해야 하고, 연수대상자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이 개발 보급되어야 하며, 필요한 경우 의무 연수와 같은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필요함을 알 수 있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학교수학회-
dc.title수학교육 관련 교사 연수 현황 분석을 통한 정책 방안 모색-
dc.title.alternativeOn the Analysis and Policy Alternatives of an In-Service Teacher Training on Mathematics Education-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환철-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v.15, no.1, pp.171 - 182-
dc.relation.isPartOf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dc.citation.title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dc.citation.volume15-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171-
dc.citation.endPage182-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647294-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수학교육 관련 교사 연수-
dc.subject.keywordAuthor교사 연수-
dc.subject.keywordAuthorIn-service Teacher Training-
dc.subject.keywordAuthorIn-service Teacher Training on Mathematics Educatio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교직과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