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기반 고 밀집 군중 시뮬레이션 기법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강신진-
dc.contributor.author이정-
dc.contributor.author김수균-
dc.date.accessioned2021-12-15T02:45:32Z-
dc.date.available2021-12-15T02:45:32Z-
dc.date.created2021-12-10-
dc.date.issued2011-
dc.identifier.issn1598-454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051-
dc.description.abstract고 밀집 상태의 군중 시뮬레이션은 객체 수에 따라 복잡도와 제작 비용이 크게 증가함으로 사실적인 움직임을 표현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고 밀집 군중 시뮬레이션 시 사실적인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SPH) 기법을 도입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유체 시뮬레이션에 사용되는 SPH 모델을 응용하여 객체 움직임에 필요한 회피력, 거리 유지력, 그룹 응집력을 새로이 제안하였다. 제안된 객체 운동 수식은 고 밀집 상태에서 유체와 같이 자연스런 객체 움직임을 표현하는데 효과적이다. 실험 결과, 본 시스템은 밀집도 높은 군중 시뮬레이션을 실시간으로 생성 가능함을 보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게임학회-
dc.title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기반 고 밀집 군중 시뮬레이션 기법-
dc.title.alternativeHigh Density Crowd Simulation based on SPH-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강신진-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1, no.6, pp.193 - 200-
dc.relation.isPartOf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title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11-
dc.citation.number6-
dc.citation.startPage193-
dc.citation.endPage200-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609729-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Crowd Simulation-
dc.subject.keywordAuthor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School of Games > Game Software Major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ang, Shin Jin photo

Kang, Shin Jin
Game (Major in Game Software)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