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관점에서 본 웹 디자인 콘셉트 도출 기법의 분류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장설빈 | - |
dc.contributor.author | 주복규 | - |
dc.date.accessioned | 2021-12-15T03:42:58Z | - |
dc.date.available | 2021-12-15T03:42:58Z | - |
dc.date.created | 2021-12-10 | - |
dc.date.issued | 2011 | - |
dc.identifier.issn | 2289-0238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202 | - |
dc.description.abstract | 웹 사이트의 구축과정에서 회사의 이지지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디자인 콘셉트를 도출하고 이를 구현하는 일은 초보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경험자에게도 쉬운 작업은 아니다. 이 연구에서 우리는 국내 우수 디자인 사이트를 조사하여, 웹 디자인 콘셉트를 도출하는 방법과 이를 디자인에 어떻게 적용하는가를 분석하여, 디자인 콘셉트를 도출하는 기법들을 ‘디자인 요소’에 관점에 집중하여 분류 정리하였다. 이 결과는 디자이너가 웹 사이트의 개발이나 리뉴얼 할 때 최적의 디자인을 위한 스타일 콘셉트를 도출하고 이를 디자인으로 구현하는 지침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 - |
dc.title | 디자인 관점에서 본 웹 디자인 콘셉트 도출 기법의 분류 | - |
dc.title.alternative | A Classification of the Web Design Concepts Elicitation Techniques Based on Design Element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주복규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v.11, no.4, pp.231 - 237 | - |
dc.relation.isPartOf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title |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1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231 | - |
dc.citation.endPage | 237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84771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Web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sign Concept | - |
dc.subject.keywordAuthor | Web 기획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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