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한국적 특징을 반영한 미술관 전략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장정윤-
dc.contributor.author김승인-
dc.date.accessioned2021-12-15T03:43:29Z-
dc.date.available2021-12-15T03:43:29Z-
dc.date.created2021-12-10-
dc.date.issued2011-
dc.identifier.issn2092-704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241-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소비자 지향중심의 마켓 2.0시대에서 가치주도의 마켓 3.0시대로 넘어가는 길목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한국적 특성을 반영한 미술관 전략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1차로 문헌연구를 통해 미술관 전략에 적용 가능한 한국적 특성에 대한 이론적인 토대를 구축하였다. 2차로 유럽과 미국, 아시아의 미술관 중 국가적 특징과 고유의 문화를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브랜드 전략에 성공한 사례들을 찾아보고 그 요소들에 대해 고찰하여 한국적 특징을 반영한 미술관 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디자인지식학회-
dc.title한국적 특징을 반영한 미술관 전략 연구-
dc.title.alternativeMuseum Strategy reflects on the aesthetic characteristics of Korea-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승인-
dc.identifier.doi10.17246/jkdk.2011..18.017017-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자인지식저널, no.18, pp.168 - 179-
dc.relation.isPartOf디자인지식저널-
dc.citation.title디자인지식저널-
dc.citation.number18-
dc.citation.startPage168-
dc.citation.endPage179-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557888-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identity of Korea-
dc.subject.keywordAuthorculture-
dc.subject.keywordAuthormuseum-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 Digital Media Desig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Seung In photo

Kim, Seung In
International Desing for Advanced Studies (Major in Digital Media Design)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