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적 특징을 반영한 미술관 전략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장정윤 | - |
dc.contributor.author | 김승인 | - |
dc.date.accessioned | 2021-12-15T03:43:29Z | - |
dc.date.available | 2021-12-15T03:43:29Z | - |
dc.date.created | 2021-12-10 | - |
dc.date.issued | 2011 | - |
dc.identifier.issn | 2092-704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24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소비자 지향중심의 마켓 2.0시대에서 가치주도의 마켓 3.0시대로 넘어가는 길목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한국적 특성을 반영한 미술관 전략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1차로 문헌연구를 통해 미술관 전략에 적용 가능한 한국적 특성에 대한 이론적인 토대를 구축하였다. 2차로 유럽과 미국, 아시아의 미술관 중 국가적 특징과 고유의 문화를 활용하여 세계적으로 브랜드 전략에 성공한 사례들을 찾아보고 그 요소들에 대해 고찰하여 한국적 특징을 반영한 미술관 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자인지식학회 | - |
dc.title | 한국적 특징을 반영한 미술관 전략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Museum Strategy reflects on the aesthetic characteristics of Korea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승인 | - |
dc.identifier.doi | 10.17246/jkdk.2011..18.017017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자인지식저널, no.18, pp.168 - 179 | - |
dc.relation.isPartOf | 디자인지식저널 | - |
dc.citation.title | 디자인지식저널 | - |
dc.citation.number | 18 | - |
dc.citation.startPage | 168 | - |
dc.citation.endPage | 179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57888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identity of Korea | - |
dc.subject.keywordAuthor | culture | - |
dc.subject.keywordAuthor | museum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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