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셜 커머스의 서비스 특징에 관한 사례연구 -그루폰과 리빙소셜을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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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현경 | - |
dc.contributor.author | 김승인 | - |
dc.date.accessioned | 2021-12-15T03:43:57Z | - |
dc.date.available | 2021-12-15T03:43:57Z | - |
dc.date.created | 2021-12-10 | - |
dc.date.issued | 2011 | - |
dc.identifier.issn | 2092-7045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281 | - |
dc.description.abstract | 스마트폰과 무선인터넷의 대중화로 모바일 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인 모바일 소셜 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모바일 소셜 커머스는 소비자 경험을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하여 소셜 네트워크와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개념이다.본 연구는 모바일 소셜 커머스 시장의 성장 배경으로서 모바일 커머스와 소셜 커머스의 개념 및 현황을 살펴보고, 글로벌 선두업체인 그루폰(Groupon)과 리빙소셜(Livingsocial)의 서비스 사례 분석을 통하여 서비스 요소 및 특징을 도출하였다. 첫째, 모바일의 실시간성을 활용하여 Timely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둘째, 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에게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상거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셋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의 밀접한 연계를 통하여 편리한 상거래 경험 제공 및 보다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한다. 마지막으로 적극적인 보상제도를 운영하여 이용자의 구매 욕구 및 로열티를 제고하고 있다. 향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국내의 모바일 소셜 커머스 도입 사례에 대한 분석 및 소비자 관점에서 모바일 소셜 커머스의 가치 및 수용요인을 파악하는 연구가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자인지식학회 | - |
dc.title | 모바일 소셜 커머스의 서비스 특징에 관한 사례연구 -그루폰과 리빙소셜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A case study on service characteristics of mobile social commerce -Focus on Groupon and LivingSocial-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현경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승인 | - |
dc.identifier.doi | 10.17246/jkdk.2011..18.007007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자인지식저널, no.18, pp.62 - 71 | - |
dc.relation.isPartOf | 디자인지식저널 | - |
dc.citation.title | 디자인지식저널 | - |
dc.citation.number | 18 | - |
dc.citation.startPage | 62 | - |
dc.citation.endPage | 71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5785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bile social commer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ocial commerc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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