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브랜딩과 패키지디자인의 상관관계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주훈-
dc.date.accessioned2021-12-17T01:45:12Z-
dc.date.available2021-12-17T01:45:12Z-
dc.date.created2021-12-16-
dc.date.issued2010-
dc.identifier.issn2092-963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913-
dc.description.abstract브랜드는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요소이다.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는 소비자의 태도를 결정하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의 감성적 요소들에 의해 이미지가 형성되고 그 이미지는 여러 종류의 지각을 종합하고 체계화 한다. 본 논문은 브랜드의 본원적 기능이 아닌 파생적 기능으로서의 패키지 디자인이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하며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마켓팅 도구로서의 역할을 알아보고 이미지 이론을 통하여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심리적으로 형성되어지는 과정을 연구하였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중 시각적 요소로 크게 작용하는 패키지 디자인과 브랜딩과의 상관관계를 연구함으로써 패키지 디자인의 중요성을 연구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정보디자인학회-
dc.title브랜딩과 패키지디자인의 상관관계 연구-
dc.title.alternativeInterrelation research of package design with Branding-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주훈-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정보디자인학연구, v.13, no.2, pp.77 - 84-
dc.relation.isPartOf정보디자인학연구-
dc.citation.title정보디자인학연구-
dc.citation.volume13-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77-
dc.citation.endPage84-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501289-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이미지-
dc.subject.keywordAuthor패키지 디자인-
dc.subject.keywordAuthor브랜드 커뮤니케이션-
dc.subject.keywordAuthorBrand Image-
dc.subject.keywordAuthorSensitivity Enemy Element-
dc.subject.keywordAuthorPackage Design-
dc.subject.keywordAuthorBrand Communicatio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