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과 패키지디자인의 상관관계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주훈 | - |
dc.date.accessioned | 2021-12-17T01:45:12Z | - |
dc.date.available | 2021-12-17T01:45:12Z | - |
dc.date.created | 2021-12-16 | - |
dc.date.issued | 2010 | - |
dc.identifier.issn | 2092-963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0913 | - |
dc.description.abstract | 브랜드는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요소이다.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는 소비자의 태도를 결정하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의 감성적 요소들에 의해 이미지가 형성되고 그 이미지는 여러 종류의 지각을 종합하고 체계화 한다. 본 논문은 브랜드의 본원적 기능이 아닌 파생적 기능으로서의 패키지 디자인이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하며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마켓팅 도구로서의 역할을 알아보고 이미지 이론을 통하여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심리적으로 형성되어지는 과정을 연구하였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중 시각적 요소로 크게 작용하는 패키지 디자인과 브랜딩과의 상관관계를 연구함으로써 패키지 디자인의 중요성을 연구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정보디자인학회 | - |
dc.title | 브랜딩과 패키지디자인의 상관관계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Interrelation research of package design with Branding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김주훈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정보디자인학연구, v.13, no.2, pp.77 - 84 | - |
dc.relation.isPartOf | 정보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정보디자인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13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77 | - |
dc.citation.endPage | 84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01289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oth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이미지 | - |
dc.subject.keywordAuthor | 패키지 디자인 | - |
dc.subject.keywordAuthor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Imag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nsitivity Enemy Eleme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Package Design | - |
dc.subject.keywordAuthor | Brand Communicatio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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