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북구의 르네상스 미술과 인문주의:헤임스케르크의 신화 그림을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한순-
dc.date.accessioned2021-12-17T02:45:00Z-
dc.date.available2021-12-17T02:45:00Z-
dc.date.created2021-12-16-
dc.date.issued2010-
dc.identifier.issn1229-2095-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hongik/handle/2020.sw.hongik/21227-
dc.description.abstract마르턴 판 헤임스케르크의 <신들의 창조물을 비판하는 모무스>는 형식이나 내용에 있어 인문주의적 특징을 드러내는 대표적 작품에 속한다. 모무스는 이 그림에서 이전에 주장되었듯이 용기 있는 비평이라는 긍정적 의미보다는 무분별한 비판의 반대 의미로서의 관용 개념을 전달하는 듯하며 이로써 네덜란드의 기독교 인문주의와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양미술사학회-
dc.title북구의 르네상스 미술과 인문주의:헤임스케르크의 신화 그림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Momus criticizing the works of gods by Maerten van Heemskerck: A reading in the perspective of Dutch humanism-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이한순-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서양미술사학회 논문집, no.33, pp.61 - 85-
dc.relation.isPartOf서양미술사학회 논문집-
dc.citation.title서양미술사학회 논문집-
dc.citation.number33-
dc.citation.startPage61-
dc.citation.endPage85-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477936-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 Aesthetics & Art History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